[블록미디어] ‘플레이 투 언(Play To Earn)’을 바탕으로 제작되고 있는 ‘스타 아틀라스’ 게임 토큰이 IEO 직후 100 배 이상 급등했다.

스타 아틀라스는 우주전쟁을 테마로 한 솔라나 블록체인 기반 게임으로 지난 8월 26일 유저들을 대상으로 토큰 세일즈를 했다.(관련 기사 보기)

게임 머니 역할을 하는 아틀라스(ATLAS)와 거버넌스 코인인 폴리스(POLIS) 각각에 대해 전체 물량의 2%를 배정하는 IEO가 진행됐다.

토큰 판매는 암호화폐 거래소 FTX 등을 통해 진행됐으며 3일 FTX와 레이디움에서 첫 거래를 시작했다.

아틀라스(ATLAS)는 현재 개당 0.125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IEO 가격 0.00138 달러의 100 배에 달하는 가격이다.

폴리스(POLIS)도 12.10 달러를 기록, IEO 가격 0.138 달러 대비 100 배 가까운 급등세를 나타내고 있다.

스타 아틀라스의 거버넌스 토큰 POLIS 가격 및 차트 (자료=코인마켓캡)

이번 IEO는 유저당 400 달러 한정으로 배정됐다.

스타 아틀라스는 솔라나 생태계의 일원으로 게임 아이템의 NFT화는 물론 게임머니(ATLAS)와 거버넌스(POLIS) 체계 자체가 암호화폐를 기반으로 한다.

게임을 통해 수익을 추구하는 ‘플레이 투 언’ 개념을 적극적으로 추구한다.

해당 코인들은 솔라나와 전략적 관계에 있는 FTX 및 레이디움을 통해 상장 및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 게임과 코인의 개발, IEO, 상장, 유통까지 하나의 생태계에서 진행되는 새로운 양상을 보여주고 있다.

국내에서도 위메이드의 미르4가 플레이 투 언 개념을 채택해 업계의 비상한 관심을 받고 있다.

같이 읽으면 좋을 기사
“우주전쟁에서 오소리까지” ..NFT의 진화와 밸류에이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