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비트코인이 지난 주말부터 강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지만 투자자들은 여전히 비트코인 매수에 적극 나서지 않고 있다고 26일(현지시간) 유투데이가 보도했다.

글래스노드의 온체인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비트코인의 상승세는 시장의 강력한 수요가 뒷받침되지 않는 모습이다.

현 시점에서 스테이블코인 공급비율(SSR)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데, 이는 트레이더들이 비트코인의 매수보다 스테이블코인의 보유를 선택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자료: 글래스노드

이 지표의 하락은 비트코인 매수를 위해 자금이 스테이블코인에서 비트코인으로 이동하는 것을 의미하는데, 현재 상황은 그 반대라는 점에서 비트코인의 상승세가 가라앉을 가능성을 시사한다.

글래스노드에 따르면, 이러한 상황은 비트코인의 일간 차트에서도 나타난다. 비트코인은 최근 고점 대비 4% 이상 하락했다.

비트코인이 현재 돌파하지 못하고 있는 저항선은 200일 이동평균을 향한 상승 여부를 가늠하게 하는 저항선으로, 이를 넘어서야 추가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유투데이는 비트코인이 아직 이 저항선 위를 장악하지 못했기 때문에 트레이더들이 본격적인 비트코인 축적에 나서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코인마켓캡 자료 기준 비트코인은 뉴욕시간 오전 11.9% 오른 3만8211달러를 기록했다.

같이 읽으면 좋을 기사

[뉴욕 코인시황/출발] 시장 불확실성 감소 … 비트코인 고점 높여갈 가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