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강주현 기자] 비트코인이 4400만 원을 돌파했다. 아마존이 비트코인을 결제 통화로 쓸 것이라는 익명 보도가 나왔다.

▲ 암호화폐 상위 10개 종목 시황 (사진=코인마켓캡)

업비트 기준 비트코인은 전일 대비 7.18% 오른 4420만원을 기록 중이다.

시가총액 2위인 이더리움은 코인마켓캡 기준 전일 대비 6.32% 반등한 263만원을, 3위인 테더는 전일보다 0.04% 오른 1153원을 기록하고 있다. 암호화폐 시가총액 상위 10개 항목 중에서 하락하는 종목은 없다.

런던의 매체 시티에이엠(City A.M)은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아마존이 올 연말까지 비트코인 결제를 받아들일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해당 소식통은 아마존이 2022년 초에 자체 암호화폐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고도 말했다. 그러나 이 같은 보도는 지난 주 아마존이 ‘디지털 자산과 블록체인 상품 최고책임자’를 채용한다는 공고를 올린 이후 나온 것으로 아마존의 공식 입장은 아니다.

제프 베조스를 뒤이어 아마존 CEO가 된 앤디 제시는 과거 블록체인에 대해 몇 차례 언급한 사례가 있으나 암호화폐에 대해 적극적인 수용 의사를 밝힌 적은 없다.

제시 CEO는 지난 2017년 아마존이 개최한 ‘다시:발명(Re:Invent) 컨퍼런스’에서 “블록체인이 분산원장 기술 이상으로 활용될 수 있는지 의구스럽다”고 말하기도 했다.

당시 제시는 “아마존 방침상 기술이 멋있다는 이유만으로 활용하지는 않는다”며 “고객들이 (블록체인을 활용해) 궁극적으로 무엇을 하게 될지 흥미롭게 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기사

비트코인 34K, 50일 이평선 돌파…5월 이후 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