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더블라인 캐피털(Doubleline Capital)의 CEO 제프리 건들락(Jeffrey Gundlach)이 CNBC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 ​​가격이 2만3,000달러 아래로 떨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채권왕이라고 불리는 건들락은 “주식에서 해드앤숄더 패턴이 있는데 자신은 잘 믿지 않는다”고 전제한 뒤 “비트코인의 경우 지금 보이고 있는 해드앤숄더 패턴은 꽤 설득력이 있어 보인다”고 말했다.

해드앤숄더는 기술적 분석에서 사용되는 패턴으로 머리와 양쪽 어깨 모양이 나온 뒤 왼쪽 어깨에서 머리까지 상승한 저점을 깨고 오른쪽 어깨 아래로 주가가 하락하는 패턴을 말한다.

3만 달러와 3만5000 달러를 횡보하고 있는 비트코인 가격이 3만 달러를 깨고 추가로 하락할 것이라고 예측한 것이다.

건들락은 비트코인 가격이 중립선까지 하락할 것이라며 “2만3000달러 아래서 살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헤지펀드 스카이브릿지 캐피탈의 설립자인 앤서니 스카라무치(Anthony Scaramucci)는 “비트코인은 굉장히 빠르게 변하는 시장이다”면서 비트코인이 3만 달러선에서 강력한 지지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마이크로 스트레티지, 페이팔, 잭도시의 비트코인 플랫폼 준비 등의 예를 들며 단기적 변동과는 별개로 장기적으로 비트코인 수요가 가격 상승을 이끌 것이라고 예측했다.

백안관 공보국장시설에 그는 언론 인터뷰를 통해 미국의 통화 팽창에 대응해 기업들은 인플레이션 헤지 수단으로 비트코인을 보유해야 한다고 주장한 친비트코인 인사다.

트럼프 정부 초기에 열흘 간 백악관 공보국장을 역임했던 그는 이후 트럼프 낙선운동을 벌이는 등 악연을 가지고 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기사

비트코인-고래

고래들 비트코인 거래소로 계속 이동, 매도압력 높아지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