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블록체인 메인넷 프로젝트 ‘프로토콘넷’이 NFT 아이템 거래 플랫폼 ‘히든픽’과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블록체인 기반 NFT의 제작 및 유통 ▲’Hidden Pick’ NFT 서비스 관련 협력 ▲블록체인 기술 협력 ▲블록체인 기술 공동 개발 등 상호 발전적 관계로 긴밀히 협의하기로 하였다.

프로토콘넷 전명산 대표(왼쪽)가 ㈜아타르애드 송병근 대표이사가 제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히든픽(Hidden Pick)은 블록체인을 통해 게임 아이템, 한정판 카드, 디지털 굿즈 등을 쉽고 재미있게 생성하여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히든픽은 NFT 기획부터 제작까지 지원하며 위, 변조가 불가능한 NFT 서비스를 지원한다. 특히, 블라인드 박스, 랜덤 카드와 같은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들에게 기다리는 설레임과 뽑는 재미를 선사하고 나오는 카드 등급에 따라 여러 가지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토콘넷(Protocon)은 프로토콜 기반 디지털 경제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하는 퍼블릭 블록체인 프로젝트이다. 모델(Model)이라는 블록체인 코어 기능들을 활용하는 스마트 컨트랙트 개발 방법론을 통해 쉬운 블록체인 응용 어플리케이션을 제작 환경을 제공한다.

프로토콘넷은 ‘블록시티(BlockCity)’라는 마인크래프트 기반 블록체인 게임을 개발 중이며 게임 아이템 및 캐릭터를 NFT로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토콘넷 전명산 대표는 “가상화폐의 등장에 이어 최근 미술품, 수집품, 게임 아이템 등을 토큰화한 NFT들이 전 세계적으로 많은 인기와 관심을 끌고 있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게임, 스포츠, 미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NFT가 접목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