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강주현 기자] 위메이드트리는 비트다오(BitDAO)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5일 밝혔다.

DAO란 탈중앙화 자율 조직이다. 비트다오는 디파이(탈중앙화 금융서비스 통합 제공이라는 새로운 플랫폼을 제시했다페이팔 설립자이자 페이스북 최초의 외부 투자자로 잘 알려진 벤처 투자가 피터 틸피터 틸이 공동 설립자이자 파트너인 파운더스 펀드코인베이스와 리플 등에 투자한 판테라 캐피털드래곤플라이 캐피털앨런 하워드스파르탄 그룹점프 캐피털 등이 총 23000만 달러를 투자했다.

세계 최대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중 하나인 바이비트는 선물 거래량의 2.5베이시스 포인트(bp·0.01%포인트)를 꾸준히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BitDAO는 바이비트의 투자금액은 매년 10억 달러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현재 바이비트의 하루 거래량은 12조 원을 웃도는 규모이며등록된 사용자는 200만 명이 넘는다. 비트다오는 투자금을 유동성 공급탈중앙화 거래소대출과 합성자산 투자 상품 등의 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또한 BitDAO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대한 보조금 지급토큰 스왑을 통한 프로젝트 지원에도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위메이드트리 측은 ‘BitDAO가 제시한 디파이 연합체 플랫폼이라는 새로운 모델의 가능성을 높이 샀으며, BitDAO의 성장 가능성에 대한 우리의 낙관적 전망이 세계 유수 투자자들의 견해와 일치했다며 첫 해외 투자의 배경을 밝혔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기사

암호화폐 산업 벤처투자붐, 2021년 투자규모 170억달러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