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판테라 케피탈 CEO 단 모리해드(Dan Morehead)가 “지금이 비트코인을 사서 보유하기 가장 좋은 때”라고 분석했다.

그는 트위터를 통해 “새로운 투자자들은 시장이 트랜드보다 한참 아래로 벗어났을 때 사는 게 최고다”면서 “지금이 그 때”라고 말했다.

그는 과거 11년 동안 비트코인이 트랜드보다 낮은 수준에서 거래된 시기는 20.3%에 불과하다며 이같이 분석했다. 이를 설명하기 위해 트위터에 비트코인 이탈 추세 그래프를 공개했다. 이 표에 따르면 현재 평균 추세선에서 하방으로 36% 이탈해 있다.

딘 모리해드가 추가로 제공한 ‘인간의 본성은 사이클을 좋아한다’는 내용의 분석 자료는 외부 변수에 따라 가격이 크게 하락했을 때가 매수 기회라고 분석했다.

자료는 5월 17일 주간이 차이나 공포, 일론 머스크의 트윗,  납세일에 대비한 매도 등 3가지 이유로 비트코인 역사상 가장 변동성이 큰 한 주였다고 분석했다.

분석 자료는 연 평균수익률 등을 고려할 때 지금이 매수 시점이라고 설명했다. 인간의 본성은 시장을 따라가고 싶지만 반대로 했을 때 이득이 크다는 얘기다.

판테라는 6월말까지 마감하는 블록체인 펀드의 자금을 모집 중이다.

위 그림은 판테라 펀드의 포트폴리오다. 비트코인, 유니스왑, 컴파운드, 이더리움, 메이커다오, 폴카닷 등이 눈에 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