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엘살바도르 의회가 비트코인을 법정통화로 인정하는 법을 9일(현지시간) 통과시켰습니다. 전 세계 국가 중 최초로 비트코인을 법정통화로 지정한 것인데요.

블록미디어는 이 사건을 이더리움 네트워크 상에 영구 보존하기 위해 해당 법안, 관련 기사, 나이브 부켈레 엘살바도르 대통령의 트윗 등을 NFT화했습니다.

오픈씨에 등재한 엘살바도르 비트코인 법정화폐 지정법

NFT 플랫폼 오픈씨(OpenSea)에 9일자로 등록한 NFT는 ‘세계 최초 비트코인 법정통화 지정법 The world’s first bitcoin law(La primera ley de mundo de bitcoin)’ 입니다. 우리말과 영어 및 에스파냐어로 등재했습니다.

엘살바도로는 중미의 작은 나라입니다만, 부켈레 대통령이 적극적으로 디지털 자산과 관련 산업을 유치하고 있습니다. 블록미디어는 지난 6일 부켈레 대통령이 관련 법안을 의회에 제출할 것이라는 소식을 국내 언론 최초로 보도했습니다.

엘살바도로 의회는 해당 법안을 지난 9일 통과시켰습니다. 부켈레 대통령은 역사적인 순간을 담은 영상을 자신의 트위터에 남기기도 했습니다.

블록미디어는 이 모든 순간을 디지털 네트워크에 영구 박제하기로 결정하고, NFT를 발행했습니다.

블록미디어의 미디어 NFT 프로젝트는 은성수 코인을 시작으로, 머스크의 “도지코인은 사기야” 발언 등 디지털 자산시장의 역사적인 순간을 포착해 기록으로 남기고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