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강주현 기자]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바이비트(Bybit)가 비트코인 선물계약에 이어 이더 선물계약(ETHUSD)을 20일 출시했다.


유동성 공급이 풍부할 경우, ETHUSD0625는 20일 한국시간 오후 7시 이후부터 거래가 가능하며 ETHUSD0924는 오는 24일 한국시간 오후 7시 이후부터 거래할 수 있다. 이더(ETH) 선물계약에는 자금조달 수수료(펀딩비)가 적용되지 않는다. 트레이더들은 계약이 유효한 기간 동안, 펀딩 비용 부담없이 포지션을 보유할 수 있다.

바이비트는 이더(ETH) 선물계약과 함께 채굴기가 없어도 최소 100달러로 이더(ETH) 채굴이 가능한 클라우드 채굴, 이른바 MaaS(Mining-as-a-Service) 상품을 24일에 제공할 예정이다.

벤 조우 바이비트 공동 창업자 겸 대표는 “최근 비트코인 가격의 변동성에 따라 대체 코인을 찾는 투자자들이 많아졌다”며 “개인과 기관들의 수요에 따라 이더 선물계약을 출시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기존의 ETHUSD 인버스 계약과 ETHUSDT 무기한 계약 상품에 더해 이번 ETHUSD 선물 계약과 클라우드 채굴 상품이 출시됨에 따라 바이비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이더(ETH) 상품을 통해 고객들이 더 많은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