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번주 디지털 자산시장을 요약하면 이렇습니다. 비트코인은 6만 달러 앞에서 번번이 무릎을 꿇었죠. 국내 시장은 김치 프리미엄 해소가 화두입니다. 그 사이 똘똘한 알트코인들은 급등세를 나타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엔진코인입니다. JJ 기자의 영상으로 한 주를 정리해봤습니다.

# 긴급진단: 비트코인 $5만~6만 박스.. “제한적 비중확대”
부활절 연휴가 끝나고 JJ 기자는 디지털 자산시장에 대해 ‘제한적 비중확대’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비트코인이 5만~6만 달러 박스권에 머무는 사이 조심스럽게 투자 비중을 늘리자는 겁니다.

# 김치 프리미엄 어떻게 볼 것인가
김프가 최고 20%를 넘어섰습니다. 국내외 시장 간 가격 탄력성이 떨어지면서 생긴 일인데요. 합리적인 방법으로 해소가 필요하다는 진단입니다. 이번주 내내 김프는 국내 시장에서 이슈가 됐습니다.

# 김치 프리미엄 극복 방법
신용카드를 이용해서 해외에서 비트코인을 사는 현상까지 나타났습니다. 같은 물건을 20%나 비싸게 사는 것은 비합리적이죠. 어떤 방법으로 김프에 대처할 수 있을까요?

# 김프 위험경고..스테이블 코인과 CBDC
코인마켓캡이 일시적으로 한국 거래소 정보를 제외한다고 밝혔습니다. 김프는 이제 한국 시장만의 문제가 아닌거죠. 국내외 거래소 간 이동을 자유롭게 할 방법을 찾아야합니다.

# 김프 해소 국면…3가지 투자 전략
과거 사례를 보면 김프는 1~1.5개월 지속되고, 대규모 가격 폭락을 동반합니다. 위험 경고가 나온 직후인 지난 7일 오후, 국내 디지털 자산시장이 급격한 조정을 받았습니다. 본격적인 차익거래가 일어난 것인지, 나중에 알려진 것처럼 정부 당국의 위험 경고 영향을 받은 것인지, 의견이 분분했습니다. 김프가 해소되는 국면에서 쓸 수 있는 투자 전략을 소개합니다.

# “차익거래-김프 축소”가 바람직한 이유
시장 간 가격 탄력성을 회복시킬 수 있는 거의 유일한 방법은 차익거래입니다. 해외에서 유입된 차익거래 세력이 있다고 하더라도 걱정할 이유가 없습니다. 김프 해소 후에 매수 수요로 연결되기 때문입니다.

# 실전!! 김프-차익거래 이렇게 한다
김치 프리미엄을 이용한 디지털 자산 차익거래.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만, 실제 사례를 한 가지 소개해드립니다. 선물거래를 이용한다고 겁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웃돈을 주고 디지털 자산을 사는 것보다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 “트레이딩은 지루한 일”…스릴에는 댓가가 따른다
투자를 한다는 것은 뭘까요? 어느 트레이더가 트위터에 올린 글이 화제입니다. 레거시 금융시장은 물론, 변동성이 심한 디지털 자산시장에서 꼭 지켜야할 원칙들이 나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