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팬케이크 스왑(CAKE) 홈피예요. 음식점 홈피로 착각하겠어요. 팬케이크를 좋아하는 개발자들이 만들었어요. (코린이를 위한 101가지)코너에서 디파이를 자세히 소개했어요. CAKE는 디파이 대장코인을 노리고 있어요.

팬케이크는 바이낸스 스마트체인(BSC) 위에 만들었어요. 이더리움 기반으로 만든 유니스왑(UNI)은 이더리움의 스마트 컨트렉트를 이용한 ERC-20 토큰을 거래하는데 쓰여요. 팬캐이크 스왑은 바이낸스 체인 위에서 만든 BEP-20 토큰을 거래하는데 쓰이죠. ERC-29, BEP-20가 뭔지 너무 신경쓸거 없어요. 이더리움기반 토큰, 바이낸스 체인 기반 토큰 정도로 아시면 돼요.

팬케이크 스왑 토큰(CAKE)가 큰 폭으로 올랐어요. 유니스왑(UNI)을 맹추격하고 있어요. 27일 현재 유니스왑에는 1873개 코인이 상장돼 이어요. 거래 쌍은 2481쌍이죠. 팬케이크 스왑(CAKE)에서는 356개 코인을 거래할 수 있어요. 반면 거래쌍은 4054쌍이나 돼요.

유니스왑에서는 이더리움을 매개로 거래해야 하지만, 팬케이크 스왑에서는 다양한 조합이 가능해요. 토큰을 기술적으로 처리해 거래 가능하도록 만들어주기 때문이죠. 바이낸스가 이더리움의 느린 거래 속도와 비싼 수수료를 공략해 다수의 프로젝트(코인)를 유치하고 있어요. 팬케이크 스왑은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통해 유니스왑을 따라 잡겠다는 복안예요.

펜케이크 스왑은 토큰을 맡기는 고객에게 유동성 공급자 토큰(LP. Liquidity Provider)을 지급해요. 유동성 공급 대가로 수수료도 받죠. 또 LP토큰을 맞기고 지배 증권 성격의 CAKE를 받을 수도 있어요. CAKE를 맏기고 다른 토큰을 받거나 CAKE를 받을 수 있는 SYRUP풀에서 다양한 토큰을 만나고 받을 수 있어요.

CAKE가 거래되는 거래소를 찾아보세요. 코인마켓켑에 가면 어떤 거래소에 상장돼 있는지 알 수 있어요. 또 어떻게 구매가능한 지 다른 방법을 찾아보는 것도 도움이 돼요.

*[핫! 코인]은 시장의 관심이 뜨겁게 달아 오른 코인을 다룹니다. 뜨거운 코인이 무엇인지, 왜 뜨거운지 설명할 뿐입니다. 매입을 권유하는게 아닙니다. 알트코인 투자는 스스로 다양한 정보를 챙겨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