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강주현 기자]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미등록 증권 판매 혐의로 소송전을 벌이고 있는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랩스 대표가 “리플을 다른 암호화폐로 대체할 수 있다”고 1일(현지시간) 말했다.


그는 CNN과의 인터뷰에서 “만약의 사태(소송에서 패소하면)가 발생하면 어떻게 할 것이냐”는 질문을 받고 “XRP을 포기하고 다른 암호화폐로 대체하면 미국 내에서 확실한 해결책의 일부가 될 수 있다”고 답했다.

갈링하우스는 “그것은 확실히 하나의 해결책이 될 수 있다. 나는 리플이 여기서 승자(비꼬는 표현임)로 뽑힌 것이 이상하다고 생각한다. (SEC는) 비트코인이 증권이 아니고, 이더리움은 증권이 아니지만 다른 모든 것은 위험하다고 말한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SEC가) 리플과의 소송에서 한 짓을 보면 더욱 그렇다. 하지만, 알다시피 우리는 그렇게 (리플을 다른 암호화폐로 대체하는 것을)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리플 매각을 통해 1억 5000만 달러를 벌어들였다는 비난을 받았다. 갈링하우스는 CNN과의 인터뷰에서 그에 대해 노골적으로 언급하길 피했다.

그는 “법정 소송에서 진실이 밝혀지길 고대하고 있다. 나는 이점에 대해 공개적으로 발언한 바 없다. 정의의 바퀴는 느리게 움직이기 때문이다. 우리가 진실이 무엇인지 밝혀내는 게 중요하다. 우리는 SEC로부터 이미 일부 진술을 들었다”고 답했다.


갈링하우스는 리플과 자신이 암호화폐 업계에서 “그 누구보다도 투명하다”며 다른 시장 참여자들이 자신들처럼 높은 기준을 달성하도록 격려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리플이 국경을 초월한 결제 문제를 해결하고 있기 때문에 스테이블코인과 디파이가 위협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최근 리플랩스는 중앙은행을 위한 XRP 레저 프라이빗 버전을 도입했다.

갈링하우스는 비트코인이 암호화폐 업계와 마찬가지로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단, 그는 비트코인의 과도한 에너지 소비에 대해 우려했다. 갈링하우스의 말에 따르면 리플은 거래 하나를 처리하는데 비트코인보다 10만배는 더 에너지를 절약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