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 보다 좋을 수 없다”에서 “인내하겠다”까지 정신 없는 일주일이 지나갔습니다. 주식, 채권, 금은 말할 것도 없고 디지털 자산 시장도 부침이 심했는데요. 떨어질 때 샀다면 개이득을 보는 시장입니다. James Jung 기자가 요약 분석한 지난 한 주를 영상으로 돌아보시죠.

# 두 무리 고래 이야기
비트코인 시장에 등장한 새로운 고래, 스마트 웨일에 대한 분석입니다. 기존의 메타 웨일과 다른 생각, 다른 행동 패턴으로 디지털 자산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부상했습니다.

# 비트코인 44K 지지에 3월 시장 달렸다..금리와 달러 방향 주시

옐런 장관의 부정적 발언 후 가격 조정을 받고 있는 비트코인의 중요한 저항선은 4만4000달러선입니다. 몇몇 온체인 데이터에서는 매수 시그널도 나왔습니다.

# 이 보다 좋을 수 없다…다 올랐다 비트코인까지
미국의 경제지표가 너무 좋습니다. 주식, 채권, 달러, 그리고 비트코인까지 일제히 랠리를 기록했어요. 주후반에는 이게 독이 됩니다만…

# 애국자 버핏…낮은 금리, 어디에 투자하란 말씀?
워렌 버핏이 매년 주주들에게 보내는 편지를 통해 지금의 저금리 상황을 다시 한 번 돌아봅니다. “미국에 반대하는 투자는 하지 말라” 그래서 우리 책임질 건가요?

# 비트코인의 미래는 반도체가 쥐고 있다
달러의 힘이 약해지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오일만큼 중요해진 반도체를 통해 국제 무역을 둘러싼 헤게모니 쟁탈전을 분석해봤습니다.

# “질서 있는 퇴각”…시간은 충분하다
미국 국채 수익률 상승세가 심상치 않습니다. 디지털 자산 시장도 신경을 쓰지 않을 수 없는데요. 스마트 웨일이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조용히 비트코인을 담고 있거든요.

# 비트코인의 미래는 반도체가 쥐고 있다(완결편)
블록미디어의 기업 및 기관 대상 웨비나 주제 중 하나를 요약해서 공개합니다.

# 당신은 인내하세요. 저는 비트코인 삽니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미국 금융시장에 폭탄을 던졌죠. 금리 상승세를 진정시키기는 커녕 방치하는듯한 인상을 줬습니다. 이런 혼란의 와중에도 비트코인을 축적하는 움직임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 비트코인 채굴에 드는 전기값은?
카자흐스탄 채굴업자를 통해 직접 계산을 해봤습니다. 비트코인 만드는데 드는 비용과 5만원권 지폐 만드는 비용. 재닛 옐런 의장이 비트코인은 에너지는 너무 많이 쓴다고 비판했죠. 정말 그럴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