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가 게임 퍼블리싱 서비스 및 블록체인 기업인 웨이투빗의 최대주주가 됐다.

17일 웨이투빗은 카카오게임즈가 자사 지분 45.8%를 보유하면서 최대주주가 됐다고 밝혔다. 지난 2017년 설립된 웨이투빗은 올해 하반기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하했다. 게임 서비스와 블록체인 기술 사업 등을 전개하며 올해 매출이 작년 대비 400% 성장한 100억 원에 다다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웨이투빗은 자체 기술 개발과 함께 주소혁신 스타트업 인포씨드 등 잠재력 있는 기업과 실생활 서비스 부분에서 협업 중이다. 또 △아스텔리아 로얄 △프리프 △라펠즈 △그랑에이지 등 다양한 게임 IP를 한국, 북미, 유럽 지역에 퍼블리싱하고 있다.

콜옵션 행사를 통해 카카오게임즈는 웨이투빗의 주식 약 28만 주를 추가로 취득했다. 지분 보유량은 총 45.8%다. 카카오게임즈 측은 웨이투빗의 블록체인 기술력 및 사업, 글로벌 게임 사업 진출 등 지속 성장 가능성을 보고 콜옵션 행사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양사는 앞으로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다양한 협업을 도모할 예정이다.

송계한 웨이투빗 대표는 “국내 대표 IT기업인 카카오게임즈와의 협업으로 양사 간 사업 영역을 확장하면서 새로운 사업 분야에 대한 도전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디센터 노윤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