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A: 2020-10-21

[글 = 브루스 능, 후안 빌라베르데 Weiss Ratings Editor]

 

수 십 년 동안 제로에 가까운 금리는 더 이상 저축으로 괜찮은 수익을 올릴 수 없는 수백만 명의 투자자들을 좌절하게 만들었다.

그러나 암호화폐의 탈중앙화 금융(디파이) 혁명은 금리가 일부 중앙 은행가와 정치인들의 정책을 위해 왜곡 또는 조작되지 않고 시장의 수요와 공급을 정직하게 반영하는 완전히 새로운 금융 생태계를 만들고 있다.

그 결과, 8월에 우리가 추천했던 SNX(Synthetix.exchange coin)을 통해 16%라는 엄청난 수익을 얻을 수 있게 됐다.

기억하겠지만, 신세틱스는 중개자나 은행 없이 어떤 자산이든 훨씬 자렴한 비용으로 거래할 수 있는 탈중앙화 거래소다.

9월 암호시장의 조정으로 인해 SNX는 우리가 소개한 이후 약 39% 하락했지만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다.

 

SNX의 강세를 전망하는 핵심 이유

첫째, 선도적인 디파이 관련 암호화폐로서 SNX는 디파이 시장 급성장의 대표적인 수혜자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공황이나 미국 역사상 가장 혼란스러운 대통령 선거도 이를 막을 수 없었다.

둘째, 신세틱스는 10월 말 파생상품 거래를 시작할 예정이다. 선물과 레버리지 트레이딩이 아직 시작되지 않은 가운데 옵션은 7월 1일부터 거래를 시작한 후 SNX는 두 달 만에 3배로 뛰었다. 선물거래가 시작되면 비슷한 일이 쉽게 일어날 수 있다.

그러니 SNX의 기회를 잡아라. 그리고 가격이 오르기를 기다리는 동안 셀시우스(Celisius) 앱을 이용해 16%의 이자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셀시우스는 암호화폐 예금자에게 이자를 제공하고, 이 암호화폐를 더 높은 금리로 대출자들에게 빌려준다.

그러나 규제가 심한 기존 은행과 달리 블록체인을 이용한 대부와 대출은 주로 사람이 개입하지 않고 자유시장의 힘에 의해서만 규제된다. 예를 들어, 셀시우스 예금은 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다.

스테이킹 프로세스를 시작하기 전에, 어떠한 투자(특히 암호화폐 투자)도 리스크가 있다는 것을 명심하고, 반드시 절대 손실을 보면 안되는 돈을 투자하지는 말라.

Weiss Crypto Alert는 디지털 지갑, 암호화폐 거래소, 블록체인 대출 플랫폼을 소개하는 것에 대한 어떠한 보상도 받지 않으며, 우리가 가지고 있는 거래 계좌와는 별도로, 우리가 관리하는 어떤 거래와도 사업적인 관계가 없다.

 

셀시우스에서 SNX로 16%의 수익을 얻는 4단계

1단계: 스테이크를 위한 SNX 매수

이미 암호화폐 거래소 계좌 또는 개인 디지털 지갑에 SNX가 있는 경우 아래 2단계로 넘어간다.

미국 거주자라면 크라켄(Kraken)에서 SNX를 살 수 있다. 크라켄 암호화폐 거래소 계좌 개설 및 운영 방법은 이전 WCA 내용을 참조.

미국 이외의 거주자라면 선택의 폭이 넓다. 그러나 우리는 세계적인 암호화폐 거대기업인 Binance.com을 추천한다.

 

2단계: 스마트폰에 셀시우스 앱 설치

셀시우스는 광범위한 암호화폐를 이용한 예금에 주 자릿수의 이자를 지급하는 무료 스마트폰 암호화폐 지갑 앱(모바일 전용)이다. 따라서, SNX에 투자하지 않더라도 다운로드해 설치하는 것은 분명히 가치가 있다.

이미 이 앱을 설치한 경우 3단계로 넘어간다.

 

3단계: 셀시우스 앱에 SNX 입금

셀시우스 앱을 시작하면 아래 화면이 나온다.

a.좌측 상단 Add coins을 누른다.

b. 현재 이더리움이 표시된 드롭다운 메뉴를 선택.

a. 목록의 맨 아래로 스크롤해 SNX(Synthetix Network Token)를 선택

b. 셀시우스 앱의 SNX 주소를 복사하거나 QR코드를 스캔

 

4단계: 암호화폐 이자 수익

셀시우스 지갑에 당신의 SNX가 입금되면 아래 화면을 볼 수 있다.

a. SNX 잔액은 여기 왼쪽 가운데 상자에 표시

b. 이 화면은 보유 자산의 달러 가치를 추적한다. 토큰의 가격 변동과 미화로 발생한 이자를 모두 보여준다.

이자 수익을 얻기 위해 더 이상 할 일은 없다. 이자는 매주 복리로 계산돼 지급되며, 매주 토큰의 가격 변동분을 제외한 잔액의 증가를 확인할 수 있다.

이자는 토큰의 양이 아닌 보유 SNX 잔액의 미 달러 가치에 따라 발생한다. 그러므로 이자 계산을 위해서는 토큰의 가격 변동을 고려해야 한다.

우리는 10월8일 위와 같은 시험용 계좌를 만들어 운영하기 시작했다. 이자는 매주 월요일에 지급된다. 당신 또한 당신의 수입에 대한 이메일 알림을 받을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10월12일 아래와 같이 이자를 받았다.

같은 기간 SNX 가격도 상승했다는 점에 유의한다.

이처럼 간단한 과정으로 세상에 또 없는 수익을 당신에게 줄 수 있다. 현명한 투자자들이 그들의 투자로부터 최대한의 이익을 얻기 위해 몰려들고 있다.

 

번역/정리 = 박재형 뉴욕특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