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보성 기자] 세계적 결제 대기업 페이팔이 21일(현지시간) 암호화폐를 이용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페이팔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비트코인캐시, 라이트코인에 대한 매매 및 결제 서비스를 1차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소식에 암호화폐 시장이 전반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페이팔이 언급한 4가지 암호화폐는 급등세를 나타내고 있다. 특히 라이트코인은 전일 대비 15% 이상 상승했다.

반면 암호화폐를 이용한 결제 서비스와 관련된 토큰들은 페이팔의 전격적인 결정에 시장 지위를 잃을지 모른다는 위기에 직면한 모습이다.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크립토닷컴이 대표적이다. 크립토닷컴은 22일 오전 10시 코인마켓캡 기준 전일대비 4.8% 하락한 0.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크립토닷컴은 은행 간의 환율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 ERC-20 기반의 토큰의 결제, 송금, 환전을 지원한다. 비자카드를 수용하는 모든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카드를 발급하고 있다.

암호화폐 지갑이자 비자카드 플랫폼인 스와이프는 전일대비 0.77% 상승한 1.1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소폭의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지만 암호화폐 시장 전반적인 상승률을 크게 밑돌고 있다.

영국 기반 암호화폐 결제 플랫폼 와이렉스는 전일대비 3.24% 하락한 0.0089달러를 기록 중이다. 와이렉스는 19종 법정화폐 및 암호화폐 계좌와 연결된 마스터카드 암호화폐 직불 카드를 11월 영국, 12월 미국에서 발행한다.

지난 21일(현지시간) 와이렉스의 마스터카드 암화화폐 직불카드의 신청자가 당일에만 1만명을 돌파하는 등의 호재에도 불구하고 ‘페이팔 서프라이즈’로 인한 토큰 가격 하락을 막지 못했다.

 

페이팔,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매매 서비스 공식 발표 … 암호화폐 이용 쇼핑도 허용

라이트코인, 페이팔 지원 받는 암호화폐 포함 소식에 급등

비트코인 2020년 최고가 기록 … 페이팔 암호화폐 지원 발표는 초대형 호재

[페이팔 암호화폐 채택]“알리페이도 페이팔 따라갈까?” … 중국 커뮤니티 열띤 토론

[페이팔 암호화폐 채택]페이팔 어떤 기업인가…시장판을 뒤흔드는 서프라이즈의 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