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보성 기자]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루니버스의 운영사인 람다256이 기존 포인트 시스템에 블록체인 포인트 시스템을 쉽게 도입할 수 있는 솔루션인 “루니버스 로열티 포인트”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람다 256은 기존의 포인트 시스템의 경우, 기업 또는 서비스 별로 포인트가 파편화 되어 있고 사용할 수 있는 사용처 또한 제한적이기 때문에 활용성에 제한이 있다며, 블록체인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 및 기업의 포인트를 쉽게 통합할 수 있도록’루니버스 로열티 포인트’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루니버스 로열티 포인트는 람다 256이 그동안 밀크(Milk), 하우(HAU) 프로젝트, Aha, 링플랫폼 등 순사용자 1,000만명 이상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블록체인 포인트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축적한 노하우를 해당 서비스에 접목시켰기 때문에, 쉽고 빠르게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루니버스 로열티 포인트 서비스를 통해 기업간 포인트 시스템을 통합하면 포인트 사용처의 확대를 통해 기존 고객들의 충성도를 높일 수 있으며, 기업 간 고객을 공유하여 고객 수를 확대시키고, 블록체인에 저장된 투명한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신뢰성 있는 고객 인사이트를 확보할 수 있다.

람다256은 루니버스 로열티 포인트 서비스 출시와 함께 올 해 말까지 해당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다만 무료 버전의 경우 부분적으로 기능이 제한된 체인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상용화를 위해서는 독자적인 사이드 체인을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고 밝혔다.

이어 누구나 부담 없이 블록체인 서비스를 개발하고 사업화 할 수 있도록 고객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형태의 제품을 지속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