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강주현 기자] SK㈜ C&C가 한양대학교와 블록체인으로 사회적 가치 확산에 나선다.

5일 SK㈜ C&C는 한양대와 ‘행가래(幸加來)를 통한 생활 속 사회적 가치 확산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행가래’는 지난해 SK㈜ C&C 구성원들이 직접 참여한 SV(Social Value, 사회적 가치) 작은 실천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개발된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이다. ’행복(幸)을 더하는(加) 내일(來)을 만들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SK㈜ C&C 임직원은 행가래 앱을 다운 받아 ▲텀블러 사용 ▲계단 이용 ▲걷기 ▲헌혈∙봉사 참여 ▲양면 인쇄 ▲사내 식당에서 잔반 남기지 않기등 활동을 수행하며 SV포인트를 적립, 기부나 사회적 기업 물품 구매 등에 사용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SK㈜ C&C는 ‘행가래’ 주요 프로그램과 운영 노하우를 한양대와 공유하고 대학에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는 8일부터 한양대 학생과 교직원들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한양대 행가래 앱’을 다운 받아 생활 속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캠퍼스 학과 건물 계단 걷기, 텀블러 쓰기, 학교식당 음식 남기지 않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한양대 SV포인트가 자동 적립된다. 교내 건물 계단을 이용하면서 매 층마다 벽에 있는 QR코드나 NFC를 찍으면 20 SV포인트가 들어온다. 개인별 SV포인트는 교내 카페, 서점이나 기념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하다.

SK㈜ C&C는 향후 ‘한양대 행가래 앱’에서 사회적 기업 상품 구매 혹은 외부 기부에도 SV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