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강주현 기자] 15일 비트코인은 업비트에서 전일 대비 0.26% 오른 1269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넥소스 뮤투얼(NXM)은 전일보다 31.09% 급등한 8만원을 기록하고 있다.

비트코인은 같은 시각 빗썸에서 전일 대비 0.64% 상승한 1267만원에, 바이낸스에서는 전일보다 2.71% 오른 1만 716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암호화폐 전문 평가기관 와이즈 레이팅스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전일 대비 2.86% 더 오른 1만 732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국내 비트코인 시세가 해외보다 더 높은 김치 프리미엄 현상이 이어지고 있다. 비트코인 시장 점유율은 전일 대비 0.4% 더 오른 56.8%이다.

암호화폐 전문 매체 뉴스BTC는 “비트코인이 가격 탄력을 받으면서 1만 700달러의 저항선을 넘어섰다”며 “그렇지만 여전히 1만 800달러와 1만 1천 달러에 가까운 큰 저항선을 직면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매체는 “현재 비트코인이 시간당 단순이동평균선을 훨씬 상회하고 있다”며 “BTC/USD 시간별 차트에서 1만 440달러가 저항선으로 형성된 주요 삼각형 범위에서 반등했다”고 말했다.

다른 암호화폐 전문 매체 비트코이니스트는 “비트코인은 최저점을 기록한 랠리를 거쳐 1만 350달러 선에 거래되고 있다”며 “이는 본격적인 가격 회복이라고 보긴 어렵지만 분석가들은 낙관적인 입장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매체는 “매크로 트레이더인 댄 타피에로는 ‘비트코인과 금 모두 장기간에 걸쳐 상승할 것’이라고 했다”며 “그는 부동산 시장의 붕괴에 대해서도 언급했는데 이로 인해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가 경기부양책을 유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고 전했다.

크립토 보험 토큰인 NXM은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75달러에서 30달러 가까이 폭락했다. 현재는 가격을 회복해 서서히 오르고 있다. 뉴스BTC는 “NXM이 인지도를 높이고 있어 앞으로 더 오를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다.

뉴스BTC는 글로벌매크로인베스터 공동 설립자 레미 테토트의 발언을 인용하며 “NXM은 가격 모델이 작동하는 방식을 포함해 독특한 상품”이라며 “크립토 보험 분야에서 1등”이라고 말했다. 매체는 “그는 이 프로젝트 특징상 단기적으로 이더리움의 상승폭을 능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