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A: 2020-09-02

[글 = 브루스 능, 후안 빌라베르데Weiss Ratings Editor]

 

3세대 암호화폐 카르다노(ADA, 기술/수용 등급 “B-“)는 세계 1위의 스마트 계약 플랫폼으로서 이더리움의 자리를 위협하고 있다.

그리고 올해 들어 현재까지 274% 상승이라는 훌륭한 성적을 기록 중이다.

게다가 카르다노는 최근의 업그레이드(셸리)로 ADA를 이용해 돈을 벌 수 있는 완전히 새로운 길을 열었다: 스테이킹은 지분증명(PoS) 방식의 암호화폐 보유자가 새로운 거래의 검증에 참여한 것에 대한 보상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과정이다.

ADA 코인 보유자들에게 스테이킹은 암호화폐 가격이 274% 더 오르기를 기다리는 동안  4%-5%의 수동적인 암호화폐 수입을 올리는 것을 의미한다.

아마도 4%에서 5%라고 하면 그리 많지 않게 보일 수 있다.

하지만 현재 거의 0(제로)에 가까운 금리를 생각하면, 이는 미 달러 예금 계좌로 버는 것의 4배-5배에 해당한다.

스테이킹은 두 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다.  당신이 실제로 ADA 네트워크에서 노드를 구성하고 운영할 의욕과 전문지식을 가지고 있다면 직접 할 수 있다.

또는 간접적으로, 당신의 코인을 다른 투자자들의 코인과 함께 그 전체를 관리하는 대리인에게 위임함으로써, 그것에 대한 보상을 공유한다.

그렇다면, 스테이킹은 어떻게 시작할 수 있을까? 카르다노 개발자들이 만든 다이달로스(Daedalus) 지갑은 아마도 일반 투자자가 ADA 스테이킹을 할 수 있는 가장 손쉬운 방법일 것이다.

앱을 다운로드하고 지갑을 설치했으면 개인 지갑과 암호화폐 거래소 플랫폼을 이용해 ADA 코인을 구입해야 한다.

스테이킹을 할 준비가 됐으면, 당신의 지분을 위임할 수 있는 모든 스테이킹 풀의 목록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각 풀 옆에 순위를 나타내는 숫자가 표시되며, 1이 가장 높은 순위로, 이 순위는 가용성, 수수료, 평판과 같은 요소들을 반영한다.

이 순위는 계속 바뀌고 있지만, 당신이 보는 리스트는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공할 것이다.

지분을 풀에 위임하기 위해서는 특별한 전문지식이나 하드웨어가 필요하지 않다. 풀 운영자가 모든 것을 처리한다. 그리고 운영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약간의 수수료를 뺀 후 당신의 지분 비율에 따른 보상 금액을 보낸다.

스테이킹 풀을 선택할 때는 1위에 랭크된 풀이면 어떤 것이든 추천한다.

보상 가능한 금액은 스테이킹 계산기로 미리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보상은 4%-5% 비율로 진행 중이고, 이는 계속 변동한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이는 당신이 은행 저축으로 벌 수 있는 것을 훨씬 초과한다.

 

번역/정리 = 박재형 뉴욕특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