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황영훈 기자] 지난 28일에 발행된 WCI(Weiss Ratings Crypto Investor) 월간 보고서에서 와이즈 레이팅스는 디파이(DeFi, 탈중앙화 금융)분야의 핵심 암호화폐인 신세틱스(SNX)를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고 언급했다.

신세틱스는 거래비용이 저렴하고 결제 시간이 짧으며 금융자산을 모르는 사람과 안전하게 거래를 할 수 있는 디파이 플랫폼이다.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7.08달러(한국 시간 8/31 6:00PM)에 거래되고 있으며 디파이 시가총액 5위를 기록하고 있다. 신세틱스는 국내 거래소 중 코인원 원화마켓에서 거래가 가능하다. 와이즈 레이팅스는 “지금 신세틱스를 매수한다면 연말까지 투자금은 세배가 되어 있을 것”이라고 전하며 앞으로 신세틱스의 강세를 전망 하는 세가지 이유를 들며 설명했다. 자세한 내용은 [WCI:Issue #25] 체인링크 60일 새 200% 급등. 당신의 수익을 세배로 만들어줄 또 다른 암호화폐 SNX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디파이(DeFi)란 은행, 브로커 또는 증권 거래소와 같은 전통적인 중개자 없이 사용자가 금융 자산을 다른 사용자들과 직접 거래 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이 모든 거래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보장해 주는 금융시스템이다. 8월말 기준, 디파이 플랫폼에 잠겨 있는 자산의 총 가치(TVL, Total Value Locked)는 지난 3개월 동안 약 9억달러에서 44억달러로 급증했다. 와이즈 레이팅스는 “디파이 시장이 이렇게 상승 할 수 있는 이유는 디파이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가 오프라인 은행과 은행원 등을 통한 전통적 금융 서비스보다 훨씬 적은 비용과 시간을 필요로하기 때문이다”라고 전하며 “신세틱스와 같은 디파이 플랫폼들이 등장하고 있으며 전통적인 자산 중개업자들은 치열한 경쟁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와이즈 레이팅스는 지난 6월 26일에 발행된 WCI 월간 보고서에서 체인링크(LINK, 당시 가격 4.68달러)를 적극 매수 권유했던 바 있다. 현재 체인링크(LINK)는 코인마켓캡 기준 16.26달러(한국 시간 8/31 6:00PM)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6월 26일 거래 가격 대비 약 4배 상승한 가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