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황영훈 기자] 지난 25일 오후 6시부터 웨비나로 진행된 ‘코리아 디파이 로드쇼 Day-2’에서 에릭 안지아니니 크립토닷컴 최고운영책임자(Eric Anziani, COO)는 “우리는 금융뿐만이 아니라 인류의 인권을 중요시 여긴다. 사람들이 자신의 자산, 데이터, 그리고 신원을 본인 스스로 소유하고 지켜야 한다는 강한 믿음 아래 4년전 크립토닷컴(crypto.com)을 창립했다”며 “블록체인 기술은 이것을 가능케 한다”고 발언했다.

그는 “크립토닷컴의 비전은 우리의 돈이 어떻게 이동하고 소비되며 투자되고 있는지 재정의하는 것이다. 우리는 심플하며 실용적인 금융 서비스를 구축하여 사람들에게 지속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자 한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의 대중화와 전 세계 가상자산의 상용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크립토닷컴의 주요 서비스는 결제기능 (MCO visa card, crypto.com pay), 자산 거래(crypto.com app, crypto.com exchange), 와 금융서비스(crypto earn, crypto credit, DeFi offering)가 있다. 크립토닷컴의 모든 서비스는 철저한 KYC/AML 인증 절차를 갖추고 있으며 꾸준히 빅4 회계법인(EY, PWC, Deloitte, KPMG)을 통해 감사를 진행한다. 정보보안 및 데이터 보호 관련 인증(ISO27001:2019, PCI DSS레벨1 CCSS레벨3) 또한 취득 하였다. 이를 통해 최첨단 보안성을 지원한다.

그는 “크립토닷컴 지갑은 사용자가 전적으로 본인의 가상자산을 직접 관리하는 비수탁 지갑서비스를 제공하며, 지갑을 통해 크립토닷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쉽게 접근하여 이용할 수있다”며 “연내 암호화폐 대출, 저축 등 다양한 금융 상품을 제공하는 탈중앙화 금융 어플리케이션인 크립토닷컴 디파이 스위트(SUITE)를 출시 예정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