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황영훈 기자] 증권 어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를 운영 중인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7월 한 달간 모바일 주식 투자자들의 인기를 얻은 분야별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풍력 ▲진단키트 ▲반도체 등이 상위를 차지했다고 4일 밝혔다.

7월 상승률 1위 테마는 풍력 발전이다. 그린뉴딜 정책 발표에 57.85%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4일 정부는 그린 뉴딜과 디지털 뉴딜을 핵심으로 하는 ‘한국판 뉴딜’을 발표했다. 그린 뉴딜 안에 대규모 해상풍력단지 건설 추진이 담겨 있어 수혜주로 두산중공업, 씨에스윈드, 동국S&C, 태웅 등이 주목을 끌었다.

2위는 코로나19 진단 및 치료 분야가 차지했다. 글로벌 국가들의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증가세를 나타내는 가운데 국내 기업들의 코로나19 진단 키트들이 미국과 유럽 등에서 긴급 사용 승인을 받으면서 엑세스바이오, 피씨엘, 씨젠, 수젠텍 등이 부각됐다. 미국의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등이 코로나19 백신 임상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발표하자 국내 코로나19 백신 개발 업체인 엔지켐생명과학, 제넥신 등이 함께 부각되기도 했다.

3위에 오른 분야는 반도체다. 삼성전자가 코로나19 여파에 최악의 성정표를 받을 것이란 예상을 깨고 시장 예상치를 뛰어넘는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 인텔이 7나노 반도체 생산 차질에 아웃소싱 가능성을 밝히자 장비주들이 동반 강세를 보인 것으로 풀이됐다. 이에 삼성전자, 리노공업, 티에스이, 심텍 등이 함께 상승하며 반도체 섹터의 상승을 주도한 것으로 분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