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보성 기자] 디지털 여행 플랫폼 아고다가 바이낸스가 지원하는 가상자산 숙박 예약 플랫폼 트라발라닷컴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일(현지시간)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아고다에서 비트코인 등으로 숙박 예약을 할 수 있게 됐다.

트라발라닷컴 사용자들은 전 세계 60만 개 이상의 아고다 호텔을 예약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트라발라닷컴은 230개국 내 9만개 이상의 행선지에서 220만개 이상의 숙박 예약을 지원하게 됐다. 사용자들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바이낸스코인(BNB), 등 30여 가지 가상자산으로 숙박을 예약할 수 있다.

데미안 피르쉬(Damien Pfirsch) 아고다 전략파트너십 부사장은 “아고다는 트라발라닷컴과 파트너십을 맺고 숙박 서비스를 강화하여 여행객들에게 더 나은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 싶었다”며 제휴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아고다의 기술적 전문 지식과 프라이빗 클라우드는 파트너들이 보다 원활하게 예약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도우며 전 세계의 B2B 및 숙박 공급업체들과의 강력하고 광범위한 파트너십으로 트라발라닷컴의 고객들이 아고다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상품에도 접근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고 전했다.

후안 오테로 트라발라닷컴 최고경영자(CEO)는 “아고다와의 전략적 제휴로 트라발라닷컴이 여행 업계에 본격적으로, 독자적으로 진출할 기회가 생겼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