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A: 2020-07-29

[글 = 브루스 능, 후안 빌라베르데 Weiss Ratings Editor]

 

이전 글들에서는 와이스 최고 등급 종목들과 같은 올바른 암호화폐를 구별해 투자하는 방법을 제시했다.

암호화폐 구매를 위한 거래소 계좌 개설 방법, 그리고 안전한 암호화폐 보관을 위한 디지털 지갑(엑소더스, 아트믹)도 소개했다.

코인베이스에 당신의 테조스(XTZ, 기술/수용 등급 “B”)를 예금하고 5%의 수익을 올리는 방법도 설명했다. 비트코인(BTC, 기술/수용 등급 ‘A’)과 이더리움(ETH, 기술/수용 등급 ‘A’)을 Ledn, 넥소 등 블록체인 대출 플랫폼에 예금해 4%의 이자를 버는 방법, 그리고 마지막으로 USDC 스테이블코인 예금을 통해 최고 8.6%의 이자를 벌 수 있는 방법도 알아봤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은 암호화폐의 현재 가격과 수익을 추적하고, 세금신고를 위한 거래 기록을 얻는 방법이 당신 손 안에 없다면 불완전하다.

 

무료 다운로드 앱 블록폴리오(Blockfolio)

이 앱은 장점이 될 만한 많은 특징들이 있다.

첫째, 여러 암호화폐 포트폴리오를 관리하고 추적한다. 예를 들어, 필자는 여러 개의 암호화폐 거래소 계좌와 디지털 지갑을 가지고 있는데, 그 가운데 몇 개의 종목이 한 군데 이상 계좌에 분산돼 있어서 기존 스프레드시트로 나의 전체적인 포트폴리오를 추적하는 것은 머리 아픈 일이었다. 그러나 블록포리오는 이를 순식간에 처리한다.

블록폴리오는 1만개가 넘는 코인들을 실시간으로 추적한다. 왜 이렇게 작고 알려지지 않은 암호화폐들까지 추적할까? 시가총액이 아주 적은 암호화폐들은 가격이 매우 낮은 주식과 같다. 그러나 이따금씩 쓰레기더미 속에서 생각지도 않은 보석들을 발견할 수 있다. 블록폴리오가 이 작고 알려지지 않은 암호화폐들을 눈에 보이고 추적할 수 있게 만든다. 스마트폰 블록폴리오 앱에서는 각 코인에 대해 실시간 가격 알림 기능을 설정할 수도 있다.

자료: Blockfolio

가격 알림 외에도 블록폴리오는 특정 코인 또는 암호화폐 산업 관련 속보를 스마트폰 화면에 바로 전달한다. 이렇게 하면, 당신의 암호화폐 가격이 아직 변하지 않았더라도, 당신의 포트폴리오에 잠재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어떤 사건들에 대해 알게 될 것이다.

또한 블록폴리오는 주요 세금신고 앱에 자동으로 당신의 거래 내용을 기록한다. 우리 모두는 이 문제를 피하고 싶어하지만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모든 암호화폐 거래들이 과세 대상이 된다. 따라서 손으로 직접 세금신고를 하려면 끔찍한 일이 될 수 있지만 블록폴리오는 모든 것이 자동으로 가능하도록 돕는다.

여러 세금 신고를 위한 플러그인들을 조사해본 결과 코인트래커(Cointracker)가 블록폴리오와 가장 완벽하게 통합되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러한 이점을 활용하려면 코인트래커에서 별도로 계정을 만들어야 한다.

우리가 중개 회사, 암호화폐 거래소 또는 대출 플랫폼을 추천하거나 추천을 의뢰받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하기 바란다. 그리고 우리 자신이 보유한 계좌를 이용해 거래하는 것 외에, 우리는 우리가 소개하는 어떤 거래와도 사업적으로 관계가 없다.

블록폴리오에 관한 정보는 순수하게 교육을 목적으로 한 것이다. 우리는 당신이 암호화폐 자산을 보유 및 거래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을 결정하는 데 그것을 사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

 

번역/정리 = 박재형 뉴욕특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