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보성 기자]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대표 한재선)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을 공동 운영하는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Klaytn Governance Council)’에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겸 액셀러레이터 ‘해시드(Hashed)’와 블록체인 기술 기업 ‘오지스(Ozys)’가 공동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은 IT, 금융, 게임 등 각 산업을 대표하는 글로벌 기업들로 구성되어있다. ‘LG전자,’ ‘SK네트웍스,’ ‘GS홈쇼핑,’ ‘셀트리온’ 등 국내 주요 기업과 함께 세계 최대 거래소 ‘바이낸스’와 필리핀 대표 은행 ‘필리핀 유니온뱅크’ 등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해시드-오지스가 참여함에따라 총 29개의 멤버가 거버넌스 카운슬을 구성하게 된다.

이번 해시드-오지스의 거버넌스 카운슬 합류는 이미 클레이튼 생태계 활성화에 활발히 기여하고 있는 파트너사들이 플랫폼 노드 운영에도 참여하는 첫 사례다. 또한, 상호 보완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2개의 기업이 컨소시엄 형태로 참여하는 첫 사례이기도 하다.

해시드는 거버넌스 제안과 참여 및 투표를 주도하며, 클레이튼 생태계에 대한 투자 및 액셀러레이팅과 함께 사업적 및 기술적으로 협업할 수 있는 글로벌 기업들과의 전략적 제휴와 마케팅 역시 추진할 예정이다. 오지스는 클레이튼 플랫폼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클레이튼 노드 운영에 매진하며 클레이튼 생태계 활성화에도 주력할 계획이다. 특히, ‘클레이(KLAY) 스테이션’을 기획 및 개발하여 스테이킹 서비스를 자체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7월 중 공개될 클레이 스테이션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디파이(DeFi·분산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재선 그라운드X 대표는 “국내 블록체인 산업의 대표주자이자 이미 클레이튼과 긴밀히 협업하고 있는 파트너들이 거버넌스 카운슬에도 참여하게 되어 기대가 매우 크다”며 “해시드-오지스가 클레이튼 플랫폼의 안정적인 운영과 동시에 생태계 활성화를 주도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