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진배 기자] 카카오톡에 탑재되는 암호화폐 지갑 클립(Klip)이 3일 출시를 확정했다.

2일 카카오톡의 블록체인 기술 자회사 그라운드X 관계자는 “내일(3일) 클립 출시가 확정됐다”면서 “현재 카카오톡 더보기 탭에 위치한 클립 티저페이지 자리에 그대로 탑재된다”고 밝혔다.

이번에 카카오톡에 탑재되는 클립은 웹으로 별도의 앱으로 구현되는 방식이 아닌, 웹으로 연결되는 형태다. 앱 버전의 클립은 향후 별도 출시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기존 암호화폐 지갑과는 다르게 클립은 NFT(Non-Funguble Token)를 지원한다. NFT란 각각이 독립된 가치를 갖는 토큰을 말한다. 이더리움 기반의 고양이 육성 게임 크립토키티의 고양이들이 대표적이다. NFT는 향후 유형물들을 디지털 자산화하는데 이용돼 온라인 자산 거래, 소유권 증명 등에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 활용 가치가 높다. 그라운드X 관계자는 “고객들이 NFT를 경험할 수 있도록 출시부터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의 암호화폐 지원 여부에 대해서는 “계획되지 않았다”고 답했다. 카카오톡에서 지원하는 지갑인 만큼 클레이튼 계열의 암호화폐 및 디앱을 집중 육성하겠다는 의도로 보인다.

다만 디앱과의 연동은 초기 버전에서 찾아볼 수 없다. 파트너사들과의 협의, 지원 방식 등에 대해 논의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라운드X 관계자는 “디앱과 관련한 부분은 초기에는 지원하지 않지만 단계적으로 확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유튜브: http://bitly.kr/9VH08l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페이스북: https://bit.ly/2tUXm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