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A: 2020-05-27

[글 = 브루스 능, 후안 빌라베르데 Weiss Ratings Editor]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주로 암호화폐 거래소(코인베이스, 바이낸스 또는 크라켄과 등)를 통해서 암호화폐를 사고팔고 있다.

그런데 최근 결제 서비스 업체들이 자사 서비스 메뉴에 ‘암호화폐 구매 및 판매’를 추가하고 있다.

이 업체들은 암호화폐 거래소들에서 거의 제공되지 않는 몇 가지 혜택을 제공한다. 암호화폐를 사고 팔 때 페이팔 계정을 이용할 수 있는 것과 같은 아이디어를 생각해 보라.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플랫폼 중 가장 사용하기 쉬운 플랫폼은 업홀드(Uphold.com)이다. 이를 통해 다음과 같은 일을 할 수 있다.

  • 비트코인(BTC, 기술/수용 등급 “A”), 이더리움(ETH, 기술/수용 등급 “A”) 및 USD Coin, DAI, 테더 등 인기 있는 스테이블 코인을 포함한 32개의 암호화폐 구입, 판매 및 거래.
  • 금, 은, 백금, 팔라듐 등의 가상 거래. 비트코인 뿐 아니라 귀금속은 돈을 엄청나게 찍어내는 요즘 세상에서 바람직한 가치의 저장 수단이다.
  • 미 달러, 캐나다 달러, 유로 및 기타 20여 가지 통화 판매 및 거래.
  • 당신의 계좌에 보유하고 있는 암호화폐, 귀금속 또는 통화를 다른 170만 명의 계좌 보유자에게 무료로, 불과 몇 분 안에 보낼 수 있다.
  • 업홀드 계좌와 예금 계좌를 연결해 직접 송금을 할 수 있다. 또한 가상 직불 마스터 카드를 이용해 업홀드 계좌에 저장된 자산으로 지출할 수 있다. 이는 아마존이나 이베이에서 쇼핑하는 것만큼 암호화폐를 쉽게 살 수 있게 해준다. 하지만 아쉽게도, 현재 미국인들만 이용할 수 있다.

업홀드 계좌 개설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수수료를 고려해야 한다.

 

몇 가지 수수료

은행 계좌 송금: 은행으로부터 직접 자금을 받는 것에 대한 수수료는 없다. (단, 은행이 송금 또는 기타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다.) 업홀드 계좌에서 은행으로 달러를 직접 송금할 경우 3.99달러의 거래 수수료를 부과한다. 또한 현재 업홀드는 오직 미국 및 유로존 국가 은행들과만 연결될 수 있다.

거래 수수료: 암호화폐와 일반통화를 교환할 때, 거래 수수료는 1.05%이다. 수수료는 거래량에 따라 0.5~1.05%까지 차이가 날 수 있다. 우리는 업홀드의 거래 수수료가 싸지도 과도하지도 않은 중간 정도라고 생각한다.

인출 수수료: 자금 인출 수수료는 특정 국가에서만 발생한다. 만약 업홀드 계좌에서 암호화폐를 다른 계좌 또는 개인 디지털 지갑으로 옮기고 싶다면, 2.99달러의 수수료를 부과한다.

암호화폐를 업홀드 계좌에서 개인 지갑으로 옳기는 이유? 암호화폐 거래소 계좌와 마찬가지로 업홀드 계좌는 향상 인터넷에 연결된 상태인데, 이러한 계좌들은 해킹을 당한 사례들이 있다. 우리는 업홀드의 보안 능력을 좋게 평가하기 때문에 위험이 적지만 그렇다고 전혀 없는 것은 아니다. 따라서 전에도 언급했던 자체적인 지갑 이용을 신중히 고려할 필요가 있다.

 

유럽 지역을 위한 Uphold.com의 대안

캘리포니아에 뿌리를 두고 있는 업홀드는 당연히 북미 시장에 주로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에 비해, 런던에 본사를 둔 스크릴(Skrill.com)은 암호화폐 거래를 제공하는 결제 서비스 플랫폼으로서 주로 유럽인들이 이용하고 있다.

이곳은 업홀드와 마찬가지로 개인 및 기업 계좌 개설이 모두 가능하다. 2001년 창업한 스크릴은 영국 금융 당국의 규제를 받고 있다.

업홀드와 스크릴 모두 투자자들이 암호화폐 거래의 세계에 접근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을 제공한다. 그리고 둘 다 기존 암호화폐 거래소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혜택이 있다

우리는 이러한 옵션들이 암호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좋은 옵션이라고 믿고 있지만, 둘 중 어느 것이 당신에게 적합한지는 당신만이 결정할 수 있다.

와이스 레이팅스는 이 보고서에 언급된 암호화폐 거래소, 결제 서비스 회사, 웹사이트 또는 앱 개발자, 디지털 지갑 또는 다른 공급자들을 소개한 것에 대해 어떠한 보상도 받지 않는다. 이 정보는 투자 조언이 아닌 순수한 교육 목적으로 제공된다.

암호화폐를 거래하기 위해 어떤 플랫폼을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개인 맞춤형 권고사항을 제공할 수 없다. 그러나 우리는 당신이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당신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번역/정리 = 박재형 뉴욕특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