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진배 기자] 11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브릿지워터 협회(Bridgewater Associates)의 회장 겸 CIO인 레이 달리오(Ray Dalio)는 가치저장 수단으로 현금이 부적절하다고 말했다.

지난 9일 달리오는 “현금은 좋은 투자 수단이 아니”라면서 “현금은 적은 변동성 때문에 안정적인 투자수단이지만 연간 2%의 수익에 세금까지 가져간다”고 설명했다.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경기침체로 세계 경제지표가 하락하는 현상이 발생했다. 이에 따라 현금을 보유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이에 달리오는 “현금은 항상 최악의 투자수단”이라면서 “투자는 다양성을 가지고 해야 한다”고 말했다. 반면 비트코인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달리오는 과거 비트코인에 대해 “비트코인은 과도한 변동성 때문에 가치 저장수단으로서 부적절하다”고 말한 바 있다. 그는 “돈은 교환과 부의 축적이라는 두 가지 기능을 한다”면서 “비트코인은 두 가지 경우 모두에 효율적이지 않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중앙은행과 같은 곳들은 비트코인보다 금을 선택할 확률이 높다는 견해를 밝혔다. 반면 페이스북의 리브라에 대해서는 ‘유망한 선택지’라 강조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유튜브: http://bitly.kr/9VH08l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페이스북: https://bit.ly/2tUXm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