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보성 기자] 비둘기 지갑이 글로벌 디지털 포렌식 전문 업체 체인널리시스(Chainalysis)와 계약을 체결하고 실시간 블록체인 거래 모니터링 및 거래내역 분석, 추적을 위한 KYT(Know Your Transaction)/리액터 보안솔루션을 도입한다고 8일 밝혔다.

‘비둘기 지갑’은 암호화폐 구매나 유통, 결제 등에 대한 보안과 편의성을 최적화한 지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미 AML(Anti-Money Laundering) 및 고객신원확인(KYC) 솔루션을 적용 중이다.

이번 체인널리시스 KYT/리액터 보안솔루션의 추가 도입과 함께 최고 수준의 AML 시스템을 구축, 불법 자금세탁과 사이버 범죄 등에 대응하는 컴플라이언스 기준을 한층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체인널리시스는 전 세계 주요 디지털자산 거래소는 물론 금융기관, 수사기관 등을 대상으로 디지털자산 거래에 대한 실시간 점검과 수상한 거래패턴 포착, 거래분석 및 추적 등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디지털 포렌식 전문기업이다.

제이슨 본즈(Jason Bonds) 체인널리시스 영업최고책임자는 “한국을 비롯, 전 세계적으로 디지털 자산에 대한 컴플라이언스 요건들이 한층 엄격해지고 있다”며, “체인널리시스의 자금세탁방지 보안솔루션을 통해 전세계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비둘기 지갑의 적법하고 안정적 서비스를 적극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김은태 차일들리 대표는 “이번 체인널리시스 솔루션 도입을 계기로 강력한 컴플라이언스 준수 환경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비둘기 지갑의 지속적 성장을 위해선 고객은 물론 여러 이해 관계자들의 신뢰 확보가 중요한 만큼, 앞으로도 안전한 거래환경 제공에 필요한 기술과 정책 도입을 우선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유튜브: http://bitly.kr/9VH08l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페이스북: https://bit.ly/2tUXm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