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w Power 채굴풀 정보 공유 플랫폼 발표, 사진출처: Pow Power홈페이지)

[블록미디어 저소여 인턴기자] 중국의 주요 암호화폐 채굴업체들이 중국의 언론자유를 촉진하기 위해 서로 협력해 채굴풀 정보공유 플랫폼 ‘Pow Power’를 공동으로 출시했다고 지난 5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채굴 업체 ▲가나안(Canaan) ▲아발론(AvalonMiner) ▲후오비 풀(Huobi Pool) ▲오케이엑스(OkEx) ▲인터해시(Inter Hash) 등, 12개의 기업은 지난 2일 열린 ‘Pow Power 채굴풀 정보공유 플랫폼 발표회’에서 ‘Pow Power’ 정보공유 플랫품을 출시하기로 했으며, 이를 통해 투명한 정보공유를 실행하고 있다.

지난 2019년 11월 중국 우한센터 병원 의사 이문량(李文亮)이 처음으로 코로나 바이러스를 감지했다. 그는 SNS를 통해 대중에게 이를 알렸지만, 허위 정보로 국가의 통제를 받았다. 이러한 사실이 알려진 후에 신뢰할 수 있고 투명한 정보에 대한 대중들의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고 채굴 업체들이 중국의 언론 자유를 위해 ‘Pow Power’ 플랫폼 출시했다는 것이다.

‘Pow Power’ 플랫폼에 처음으로 공개되는 ‘투명한 기준 지수’는 시장 수급과 수익 관측, 여론 등에 근거해 책정된다. 한편, 앞으로 채굴풀의 수요와 공급 정보는 이 정보공유 플랫폼에 정기적으로 수집되고 출판될 예정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유튜브: http://bitly.kr/9VH08l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페이스북: https://bit.ly/2tUXm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