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에스웨어(대표 김민수)는 단국대학교 디지털헬스케어 융합보안사업단(단장 박창섭)과 블록체인 기반 융합보안 연구개발 협력 및 전문인력 양성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주요 협력 분야는 ▲블록체인 기반 융합보안 협의회 공동 운영, 세미나 개최 ▲블록체인 기반 보안 국내외 표준화 연구 및 법, 제도, 정책 연구 등 기술 정보 공유 ▲산학협력 프로젝트 및 인턴십 시행 ▲블록체인 기술 및 융합보안기술 공동연구 수행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엘에스웨어의 블록체인 전문역량과 단국대 융합보안사업단의 우수한 인력을 서로 활용할 수 있게 되는 등, 내실 있는 협력을 이룰 것으로 기대했다.

엘에스웨어 김민수 대표는 “최근 블록체인 프로젝트 간의 소스코드 복제와 오픈소스 라이선스 논란이 연이어 발생하고 있다”며 “최신의 블록체인 기술과 융합보안 기술을 개발함에 있어 무엇보다 쉽고 빠르고 안전하게 오픈소스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단국대 ‘디지털헬스케어’ 융합보안사업단 박창섭 단장은 “디지털 헬스케어, 자율주행차, 드론, 핀테크 등, 융합보안 신시장 창출에 있어 산학협력이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는 상황이다”며 “정보보호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역량을 갖추고 오픈소스 사업에도 큰 성과를 내고 있는 엘에스웨어와의 연구개발 협력 협약은 그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유튜브: http://bitly.kr/9VH08l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페이스북: https://bit.ly/2tUXm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