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A: 2020 – 1- 27

[글 = 토니 사가미: Weiss Ratings Editor]

나는 버크 로저스에 싫증을 낸 적이 없다.

아마도 여러분들 중 많은 사람들은 그를 기억할 것이다. 버크 로저스는 소설에 나오는 우주 탐험가다. 내가 소년이었을 때 그는 만화책에서 시작해 라디오, 영화,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TV 시리즈에서 인기를 끌었다.

버크 로저스는 1979년 질 제라드와 에린 그레이가 등장하는 작품으로 다시 선보였다. 하지만 대부분의 시리즈물과 마찬가지로 … 엉망이었다. (사랑스러운 에린 그레이를 제외하고는.)

지금은 성인이 된 내 자녀들은 버크 로저스에 대해 한번도 들어보지 못했다. 대부분의 밀레니얼과 X세대들도 마찬가지다. 그러나 지난 몇십년간 많은 변화가 있었다. 앞으로 몇년에 걸쳐 더 많은 변화가 생겨날 것이다.

당신의 포트폴리오는 발사될 준비가 되어 있는가?

우주 모험은 더 이상 영화에나 나오는 꿈이 아니다. 엘론 머스크와 리차드 브랜슨은 우주 비행사들이 아닌 일반인들의 우주 여행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많은 돈을 써가며 최고 속도로 작업을 하고 있다.

이는 부자들을 지상으로부터 50마일 떨어진 곳까지 태우고 올라가기 위한 새로운 장난감이 아니다.

엘론 머스크는 화성의 식민지화를 계획하는 스페이스X를 시작했다. 스페이스X 프로젝트는 현재 200억달러 이상 가치를 지닌 것으로 평가된다. 스페이스X는 또한 통신 위성군을 구축하고 있다. 이를 위해 2주 마다 상업용 그리고 군사용 고객들을 위한 새로운 위성을 쏘아올린다.

물론 우주 기술을 통해 큰 돈을 벌 수 있다.

그러나 머스크와 브랜슨을 통해서는 아니다. 그들의 모험은 너무 위험하다. 그리고 앞으로 몇년간 … 아마도 수십년간 수익을 내지 못할 것이다.

하지만 우주와 관련된 장비를 제조하는 기업에 투자하는 것은 투자에서의 홈런이 될 것이다. 특히 미국 정부와 대규모의 매력적 계약을 체결하는 기업에 대한 투자가 그렇게 될 것이다.

지난해 12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1947년 이후 처음으로 결성되는 군부대인 우주군 창설을 위한 1조4000억달러 규모의 국가 방위 예산법에 서명했다.

우주군은 미 공군의 일부로 자리잡게 된다. 이는 미 해병과 해군간 관계와 유사하다. 해병과 해군 모두 해군부 산하 소속이다.

군당국 관계자들은 우주군이 2024년까지 전면 가동에 들어갈 것이라고 말한다.

이는 우주 기술에 대한 군대의 투자 물결이 다가오고 있음을 의미한다 … 그리고 2024년 보다 훨씬 이른 시점에.

블룸버그에 따르면 국방부는 이미 연간 약 40억달러를 우주선, 우주 발사, 그리고 서비스에 지출하고 있다. 그러나 다시 말하지만 미국이 우주에서의 지배권 확보를 재천명하면서 이 숫자는 계속 불어날 것이다.

록히드 마틴(LMT), 노스럽 그루만(NOC), 보잉(BA), 허니웰 인터내셔널(HON)과 같은 거대 군수업체들뿐 아니라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한번도 들어본 적이 없는 규모가 작은 많은 군수업체들에게 이는 매우 좋은 뉴스다.

내 글이 실리는 와이스 크립토 인베스터(WCI)의 독자들은 이미 머큐리 시스템스(MRCY) 주식을 소유하고 있다. 이 회사는 최상의 반도체 센서 칩을 사용해 군사용 드론업계를 압도적으로 지배하는 기업이다.

간단히 말하면 머큐리 시스템스는 군사용 전자제품에 사용될 뿐 아니라 아주 폭넓은 국방 및 정보 프로그램을 가동하는 고도로 전문화된 반도체를 공급한다.


출처: 머큐리 시스템스 2019 연례 보고서

머큐리의 칩은 지상에서 사용하는 육군의 패트리엇 미사일, 해군의 ‘트랙 앤 디스트로이’ 이지스 미사일, SEWIP(Surface Electronic Warfare Improvement Program), Grogon Stare, 페이브웨이(Paveway) 스마트 폭탄, 그리고 F 35 전투기를 포함해 300여개의 서로 다른 군사 장비에 사용된다.

요약: 머큐리 칩은 미군이 사용하는 가장 규모가 크고 가장 치명적인 모든 드론을 움직이는 ‘두뇌’다.

앞으로 몇년간 우주 분야의 지출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이다. 그리고 머큐리 시스템스는 우주군 임무 수행에 아주 중요한 첨단 기술을 공급함으로써 수십억달러를 더 벌어들일 것이다.

이 말은 서둘러 내일 아침 머큐리 시스템스 주식을 구입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니다. 항상 그렇듯이 가장 중요한 것은 시간이다. 따라서 나는 이 회사 주가의 하락을 기다릴 것을 제안한다.

더 좋은 것은 머큐리 시스템스 보다 더 좋은 성적을 낼 것으로 내가 예상하는 우주 부품 공급업체 주식이 여럿 있다는 사실이다.

번역/정리 = 장도선 뉴욕 특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