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장도선 특파원] 암호화폐 평가기관 와이스 크립토 레이팅스가 카르다노(ADA)가 EOS 보다 분명 우월하다는 평가를 내려 관심을 끌고 있다.

코인마켓캡이 집계하는 시가 총액 기준 암호화폐 순위는 14일 현재 EOS가 8위, 카르다노는 13위다.

와이스는 13일 트위터를 통해 “카르다노가 분명 EOS 보다 우월하다. EOS가 먼저 시장에 나왔지만 둘 중 카르다노가 크게 우월하다는 것이 갈수록 명확해지고 있다”는 글을 올렸다. 와이스는 “앞으로 이어질 트윗에 더 상세한 내용이 담길 것”이라고 밝혔다.

와이스는 몇시간 뒤 “카르다노가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셸리 테스트텟의 스냅샷과 균형 체크를 완료했다”는 트윗을 날렸다. 와이스는 “카르다노의 스테이킹을 향한 최근 조치는 투자자들이 처음으로 카르다노를 통해 보상을 얻게 해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뉴스BTC에 따르면 라이벌로 간주되는 EOS와 카르다노의 평가에서 와이스가 카르다노의 손을 들어준 데 대해 당연 반발이 일고 있다. 일부에선 와이스의 주장이 근거가 없다며 와이스의 신뢰도에 의문을 제기했다.

뉴욕 시간 14일 오전 11시 40분 카르다노는 코인마켓캡에서 전일(24시간 전) 대비 2.12% 내린 0.042748달러를 가리켰다. 같은 시간 EOS는 3.42달러로 전일비 1.43% 하락했다.

*이미지 출처: Shutterst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