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I: October Issue 15>

비트코인, 왜 우리가 더 많이 사야 하는가!
[글 = 후안 빌라베르데: Weiss Ratings Editor]

 

비트코인(Bitcoin) 이전에는 탈중앙화되어 분산되고 사전 검열이 존재하지 않는, 완전히 디지털 가치화된 매커니즘이 존재하지 않았다. 아무도 그러한 가치가 무엇인지 알지 못했으며, 우리는 여전히 오늘날까지 완전히 알지 못한다.

비트코인은 거래소에서 활발하게 거래되기 전에 사실상 제로 가치였음을 기억해야 한다.  이제 우리는 그 가치가 상당히 크다는 것을 알고 있다(현 시장가치 : 1억 4,460만 달러). 그 과정에서 발생한 실질적인 가격 변동은 시장이 분산 원장 기술(Distributed Ledger Technology; DLT)의 공정한 가격 수준에 도달한 방식이었다. 다시 말해, 비트코인의 거대한 가격 상승의 주요 요인은 생각지 못한 것이다. 10년만에 더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원인은 무엇일까?

비트코인은 암호화폐 세계의 안전한 피난처로서의 역할에서 독특하다. 이와 유사한 암호화폐는 아직 없다. 제트캐쉬(ZCash), 모네로(Monero) 및 대시(Dash)는 모두 프라이버시와 다른 기술적인 기능을 추가하여 크립토의 왕인 비트코인의 자리를 탐냈지만 아직 실현하지는 못했다.

비트코인을 특별하게 만드는 것: 세계 최초의 유일한 디지털 가치 저장소를 만들었다. 그리고 이렇게 집중된 이용 사례는 매우 뛰어나 암호화폐 세계에서는 다른 대안을 볼 수 없다. 이것이 비트코인이 모든 투자자의 암호화 포트폴리오에 속하는 이유다. 비트코인은 우리가 다루는 모든 암호화폐 중에서 항상 최고 등급으로 채택되었으며, 현재는 와이스(Weiss)등급의 최고 암호화폐 자산 중 하나다.

 

시장 전망: 비트코인 단계의 중요한 요인

10월 마지막 며칠동안 비트코인은 큰 상승세를 보였다. 이로 인해 6월 이후의 조정이 끝났고 알트코인(altcoin)의 입지가 크게 줄었다.

실제로, 6월 말에 최고를 기록한 후,

  • 비트코인은 6월 26일 최고 13,831달러에서 10월 23일 최저 7,131달러로 47% 하락했다.
  • 동시에, 알트코인의 평균 시가 총액은 약 1,410억 달러에서 560억 달러로 하락하면서 평균 60% 감소했다.

그러나 10월 비트코인(Bitcoin)과 알트코인(altcoin)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었다. 비트 코인은 10월 23일에 새로운 저점을 만들었고, 알트코인은 9월 24일 한 달 일찍 하락을 멈췄다. 당시 우리는 프리미엄 가입자에게 2019 년 초를 연상시키는 것을 지적했다. 그 당시에는 비트 코인보다 중요한 기술 수준을 넘어서는 알트코인이 나타났다. 우리는 이것이 암호화폐 시장이 다시 한 번 더 높아질 준비가 되었음을 의미한다고 추측했고, 이러한 현상이 일어난 것이다. 10월 중순에 같은 일이 일어났을 때 이와 유사한 일이 다시 일어날 것이라는 점을 지적했다.

비트코인이 10월 23일 금요일에 이러한 현상을 보였을 때, 차트 오른쪽의 급등으로 24 시간 동안 비트코인이 40% 이상 상승했다!

우리는 비트코인이 한 자리수로 거래된 2010 년과 2011년 초 이래로 암호화폐의 대장으로서 이러한 급격한 상승을 보지 못 했다. 전례 없는 강세는 2019년 지금까지 본 수치와 잘 일치하여 비트코인의 전체 역사에서 가장 큰 하락 시장 회복을 가져 왔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매년 암호화 시장에서 하나의 주요 저점을 확인했으며, 10월 23일은 올해의 버전이었다. 10월 25일의 랠리는 이 저점을 확인되는 순간이었다. 시장이 크게 하락할 때마다 항상 큰 흐름을 일으킨 원인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 경우, 이 랠리는 “모든 것이 다 블록체인에 있다.”고 주장하는 중국 시진핑 주석의 발언에 기인한 것으로 보인다. 이것이 비트코인이 이러한 큰 변동을 보인 이유를 합리화하는 데 사용되는 이유다. 그러나,

  • 중국은 수년동안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입장을 지금과 같이 취해 왔다. 중국의 블록체인에 대한 입장은 DLT(Distributed Ledger Technology)를 허가한 정부 승인 방식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연구해 왔으며, 현재도 계속되고 있다.
  • 중국은 비트코인과 같은 개방형, 공공, 분산 및 사전 검열 방지 자산을 곧 포용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의 모델은 순전히 가격 및 시간 패턴을 기반으로 하며 이 낮은 예측치를 미리 예측할 수 있었다. 우리는 이 모델을 통하여  DLT에 대한 정부의 입장과 같은 불필요한 정보를 걸러낸다. 이를 통해 우리는 중국이 블록체인에 대한 입장과 상관 없는 정확한 예측을 할 수 있다.

암호화폐 시장이 급증하고 있는 실제 이유와 상관없이, 이러한 현실을 활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보유한 모든 네오(NEO)를 판매하고, 그 수익금을 사용하여 비트코인(BTC)을 구매하라.

그렇다. 암호화폐 시장은 중국 뉴스에 긍정적으로 반응하고 있다. 이는 트레이더들이 네오(NEO)를 포함한 최고의 중국 프로젝트를 구매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그러나 중국은 네오와 같은 개방형 공개 암호화폐 자산에 유리한 입장을 취하지 않았다. 우리가 본 것은 네오가 이 개발로 어떤 식으로든 혜택을 얻을 것이라고 제안하지 않는 것이다. 따라서 현재 시장은 비트코인에 비해 네오의 가격이 잘못되고 있다고 생각한다.

비트 코인은 검열에 저항하는 돈이다. 중국 시민에게조차도 높은 가치를 지니고 있다. 반면, 네오는 완전히 검열이 가능하며 중국 정부에 의해 변덕스럽게 폐쇄될 수 있다. 네오가 비트코인에 대해 50%까지 급증했다는 사실은 전자가 후자에 비해 단기간에 과평가되었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우리는 그것을 활용할 것이다. 비트코인은 앞으로 몇 달 동안 암호화폐 시장에서 새롭게 부상한 주요 수혜자가 되어야 한다.

이것은 우리의 다섯번째 비트코인 구매가 될 것이다. 앞으로 평균 게재 순위와 각 게재 순위에 대한 수익을 제공할 것이다. 오늘 현재 비트코인 구매 내역과 지금까지 얻은 이익은 다음과 같다.

 

(다음 편에서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