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태형 기자]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이 ‘다년 약정형 보안 컨설팅 서비스’를 런칭했다고 18일 밝혔다.

파수닷컴은 정부나 기업에서 매년 정기적, 반복적으로 수행해야 하는 컨설팅 업무에 대해 3년~5년간 장기 약정 계약을 맺을 경우 비용 할인은 물론 추가적인 혜택까지 제공해주는 다년 약정형 보안 컨설팅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는 기존 정보보호컨설팅 관행을 뛰어넘는 파격적인 보안컨설팅 서비스여서 눈길을 끈다.

다년 약정형 보안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발주, 평가, 계약 등 매년 사업자 선정을 위해 낭비됐던 시간과 인력을 줄이고, 불필요하게 발생하던 업무 분석 등의 기회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연간 사업 대비 비용 절감은 물론 주기적 임직원 정보보호 교육 등 다양한 추가 서비스까지 누릴 수 있다. 이 서비스는 현장 지원이 필요한 기간만 컨설턴트가 상주하는 비상주형 컨설팅 서비스로, 비용 및 업무효율 측면에서 많은 장점과 효용을 제공한다.

파수닷컴 윤덕상 본부장은 “최근 기존 사업 발주 관행에서 벗어나 다년 계약, 비상주 컨설팅 사업이 사회적으로 활성화되고 있다”며 “이번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가격할인과 추가 서비스뿐 아니라 높은 업무 이해도에 따른 고품질의 컨설팅 서비스까지 제공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파수닷컴은 지난 8월 클라우드 라이프 사이클 단위로 보안 위험을 분석하고 각 위험에 대한 효과적인 보호 대책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클라우드 보안 컨설팅 서비스를 런칭해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