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박수용 기자] 톰 리 회장이 이끄는 비트마인 이머전 테크놀로지스(BMNR)가 이더리움(Ethereum·ETH) 매입 속도를 크게 낮췄다. ETH 공급량의 5% 확보 목표에 근접하면서 매입 속도를 조절하는 모습이다.
11일(현지시각)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비트마인은 지난주 2만6659 ETH를 추가 매입했다. 약 6300만달러(약 928억원) 규모다. 이는 최근 몇 주간 주당 평균 매입량인 10만 ETH의 약 4분의 1 수준이다.
톰 리 비트마인 회장은 최근 미국 마이애미에서 열린 ‘컨센서스 2026’ 행사에서 ETH 공급량의 5% 확보 목표에 근접하면서 매입 속도를 조절할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리 회장은 이날 성명에서 “주당 10만 ETH 이상이던 매입 속도를 늦추기로 했다”며 “기존 매입 속도를 유지할 경우 7월 중순께 5% 목표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비트마인의 ETH 보유량은 현재 520만개를 넘어섰다. 전체 이더리움 유통량의 약 4.3%에 해당한다. 회사는 올해 들어 100만개 이상의 ETH를 매입했다고 밝혔다.
리 회장은 최근 ETH 가격 반등과 기술주 투자심리 개선을 근거로 “크립토 봄(Crypto Spring)이 시작됐다”는 기존 입장도 재확인했다. 그는 “ETH가 5월 말 2100달러 이상에서 마감하면 3개월 연속 상승세가 된다”며 “이는 약세장에서는 한 번도 나타난 적 없는 흐름”이라고 말했다.




![[퇴근길시황] 코스닥은 매수 사이드카, 비트코인은 6만3000달러 눈앞… 되살아난 위험선호 [퇴근길시황] 코스닥은 매수 사이드카, 비트코인은 6만3000달러 눈앞… 되살아난 위험선호](https://cdn.blockmedia.co.kr/wp-content/uploads/2025/11/20251110-181706-560x311.png)
![[펀드플로] 비트코인 ETF서 2억달러 순유출… XRP는 이틀 연속 순유입 [펀드플로] 비트코인 ETF서 2억달러 순유출… XRP는 이틀 연속 순유입](https://cdn.blockmedia.co.kr/wp-content/uploads/2026/06/20260611-150707-560x305.jpg)
![[롱/숏] 비트코인·수이·ZEC 롱 몰리고 도지코인은 숏 우위… 코인별 차별화 [롱/숏] 비트코인·수이·ZEC 롱 몰리고 도지코인은 숏 우위… 코인별 차별화](https://cdn.blockmedia.co.kr/wp-content/uploads/2026/06/20260611-105323-560x254.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