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평가등급 기관 와이스 레이팅스가 WCP 레포트를 통해 리플과 테조스에는 각각 매도와 매입을 추천하고, 비트코인은 비중을 유지할 것을 권고했다.


이는 알트코인 시장 전반 침체기가 계속되며 리플(XRP)의 19년 성적이 부진한 것이 가장 큰 이유로 리플은 그 규모 및 시장 기대치를 고려했을 때 투자자들에게 가장 큰 실망을 불러오는 암호화폐라 지적했다.

반면, 테조스(Tezos)는 최근 코인베이스 커스터디 등 호재가 이어지며 암호화폐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고 이는 미래 상승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고 전했다. 비트코인(Bitcoin)의 경우 시장 점유율이 상승하며 선두 암호화폐로의 자리를 더욱 공고화했고 최근의 변동성 감소가 장기 투자 유인을 증가시키고 있다고 언급했다.

한국 시각 9월 13일 기준 리플은 24시간 전 대비 -0.11% 하락한 0.255 달러, 비트코인은 2.52% 상승한 10,427달러, 테조스는 0.48% 상승한 1.01 달러로 나타난다. 와이스 레이팅 리포트의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블록미디어 WCP 레포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WCP] XRP 매도, 테조스(Tezos) 매입: 비트코인은 중립 영역

https://www.blockmedia.co.kr/archives/1086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