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문정은 기자] 페이스북이 리브라 통화 바스켓에 미국 달러, 유로화, 일본 엔화, 영국 파운드, 싱가포르 달러를 포함할 가능성이 높을 것이라고 밝혔다. 위안화는 이 목록에 포함되지 않았다.

9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미 민주당 마크 워너(Mark Warner) 상원 의원에게 제출한 답변서에서 리브라 통화 바스켓에 초기 포함될 법정화폐에 위안화를 포함시키지 않았다.

마크 워너 의원은 중국 정부가 리브라 협회(Libra Association)에 위안화를 리브라 바스켓에 포함시키도록 추진할 수 있다는 점을 우려하며, 페이스북에 위안화 제외 여부에 대한 답변을 요청했다.

리브라는 단일 법정화폐가 아닌 여러 법정화폐로 구성된 ‘통화바스켓’으로 구성된 준비금(Reserve)를 통해 안정적 가치를 유지하고자 한다. 이번 페이스북의 답변서에 따르면 통화바스켓에 초기 연동될 법정화폐에 ‘위안화’가 빠질 가능성이 높은 것이다.

다만 법정화폐 추가 여부에 대한 결정은 페이스북이 단독으로 하는 것이 아닌, 리브라 협회(Libra Association)에서 결정하는 것임을 강조했다. 페이스북은 “리브라 리저브에 새로운 법정화폐가 추가될지에 대한 결정은 직·간접적인 규제 상황 등을 고려해 정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유튜브: http://bitly.kr/9VH08l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