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진배 기자]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후오비 글로벌(Huobi Global)과 후오비 코리아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각각 진행된 비트코인 관련 설문조사 결과를 3일 발표했다.

후오비 글로벌 설문조사에서는 비트코인(BTC)을 매수하는 사람이 매도하는 사람보다 많다는 결과가 나왔다. 지난달 30일 후오비 글로벌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현재 비트코인(BTC)으로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라는 주제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설문에서는 매도(Sell), 매수(Buy), 보유(Hold) 세 가지 선택지가 주어졌다. 총 873명이 참여한 이번 투표 결과 ‘보유’라고 답한 사람이 47%로 가장 많았고 ‘매수’라는 응답이 31%를 기록했다. ‘매도’라고 답한 사람은 전체 22%로 가장 낮은 비율을 보였다.

비트코인(BTC) 가격에 대해서는 보수적인 전망이 우세했다. 후오비 코리아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한 ‘내 맘대로 비트코인 가격 전망’ 설문에서, 올해 안에 비트코인(BTC) 가격이 2만 달러를 돌파하게 될지 묻는 질문에 대해 ‘넘긴다’라고 답한 사람이 45%, ‘못 넘긴다’는 응답이 55%를 기록했다.

설문에 참여한 사용자들은 댓글을 통해 “매수를 위해 기다리는 중이다”, “채굴량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매수 후 관망 중이다”, “2만 달러를 넘지 않을 가능성이 크겠지만 넘기를 기원합니다”, “차트상 2만 달러를 넘길 수 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유튜브: http://bitly.kr/9VH08l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