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정상호 기자] 블록웨어에서 출시한 블록체인 기반의 차세대 결제 플랫폼인 ‘T.OS Pay’가 오는 26일 ‘기프티쇼'(GiftiShow) 서비스를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블록웨어는 “이 서비스를 통해 모바일 쿠폰인 ‘기프티쇼’로 카페, 외식, 영화, 편의점 등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을 구매해 편리하고 스마트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T.OS Pay’ 플랫폼은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결제 시스템으로써 거래용 코인과 결제용(스테이블) 코인 사이의 유기적인 연동이 가능하다. 이번 론칭을 기점으로 T.OS Pay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기프티쇼에 있는 16만여 개의 제품을 BTC, ETH와 같은 암호화폐로 구매할 수 있으며 사용 가능한 가맹점은 약 10만여 개에 달한다.

‘T.OS Pay’는 암호화폐 지갑 기능뿐만 아니라 암호화 자산을 이용해 강남의 디센트레와 같은 카페에서 커피나 디저트를 결제하는 서비스, 서울과 부산 지역에 탑재된 특정 ATM을 이용해 암호화 자산을 현금으로 출금할 수 있는 서비스 등을 제공해 호응을 얻고 있다.

㈜블록웨어 강욱태 대표는 “생활 속에서 이용되는 블록체인 자산 사례를 만들었다는데 큰 의미를 두고 있다”며 “보다 다양한 코인과의 연계를 통하여 이러한 서비스 시스템이 다양한 블록체인 서비스 업계에 확산되도록 솔루션 사업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