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A: 2019-08-19>

[글 = 토니 사가미: Weiss Ratings Editor]

 

어릴 적 야구 카드를 수집한 적이 있는가? 물론 나는 수집했다. 디트로이트 타이거스의 알 칼라인이 내가 가장 좋아하는 선수였다.

나는 야구 카드 수집에 관한 나의 열정을 내 아들들에게 물려주려고 시도했다. 그러나 그 아이들은 비디오 게임에 더 관심이 많았다. 한숨이 나온다!

내가 수집한 야구 카드의 대부분이 못쓰게 된 것을 이야기하는 것은 슬픈 일이다. 내 자전거 바큇살 사이에 그 카드들을 집어넣은 것이 카드의 수명을 단축했음이 분명하다. 하지만 (내가 사랑하는 알 칼라인의 올 스타전 카드를 포함해) 내가 보유한 것 중 최고의 카드들은 구할 수 있었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내가 대학에 다닐 때 어머니가 그 카드들을 버리셨다.

내 수집품은 단지 기억에 관한 것이지만 수집용 카드산업의 상황은 완전 다른 이야기다. 그 산업은 아직도 살아 남아서 번창하고 있다.

그리고 수집품은 첨단 기술화 됐다. 정말로 첨단 산업임을 말하는 것이다.

가장 혁신적 암호화폐 기업 가운데 하나인 대퍼 랩스(Dapper Labs)는 – 이 회사는 크게 성공한 블록체인 게임 크립토키티스를 개발했다 – NBA와 팀을 이뤄 수집용 스포츠 카드의 첨단 기술 버전을 만들었다.

NBA와 NBA 선수 조합은 Dapper Labs과 함께 톱 샷(Top Shot)이라는 새로운 트레이딩 플랫폼과 크립토 지갑을 개발했다. Top Shot을 통해 NBA 팬들은 자신들이 좋아하는 선수들의 순간 순간(moments)을 수집하고 교환할 수 있다.

옛날식의 실제 스포츠 카드와 달리 블록체인에 기반을 둔 새 기술은 팬들이 NBA 역사에서 가장 중요한 일부 순간들을 비디오 형태로 수집하고 거래하는 것을 가능하게 해준다.

선수들을 거래하는 대신 르브론 제임스의 슬램 덩크나 스티븐 커리의 3점 슈팅과 같은 순간들이 담긴 비디오 클립을 거래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거래는 어떤 방식으로 이뤄지게 되는가? 팬들은 NBA 역사에서 가장 기억될 만한 순간들 중 하나를 담은 비디오 클립이 포함된 (제한된 숫자의) 토큰을 소유하게 될 것이다.

일단 비디오 클립의 소유권을 갖게 되면Top Shot은 블록체인 기반 지갑을 사용해 비디오 클립에 대한 당신의 소유권을 확인하고 보호하게 된다.

NBPA의 상업용 기구인Licensing for THINK450의 부사장 조시 굿스타트는 이렇게 말했다:

“우리는 최신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해 제한된 수량과 진품임이 보증되는, 그리고 이제껏 존재하지 않았던 운반 가능하면서 항구적 방식임은 말할 것도 없는 자산과 경험을 창조한다.”

 “우리는 블록체인 기술이 팬들로 하여금 재미있는 환경에서 수집, 관리, 참여할 수 있는

정말로 독특한 상품을 창조한다는 것을 믿는다. 그리고 우리는 Dapper Labs 파트너가 되어서 NBA 커뮤니티에 이렇게 획기적인 디지털 자산을 도입하게 됐다는 사실이 흥분된다.”

이제 확실하게 짚고 넘어가자: 내가 Top Shot 비디오 클립을 투자로 추천하는 것은 아니다. 내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블록체인 기술의 무한한 응용을 지적하려는 것이다.

블록체인은 단지 암호화폐만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 아니다 …

블록체인은 사이버분야 또는 소비자와 은행들을 위한 결제 과정 정비에만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니다.

블록체인은 스포츠카드처럼 간단한 소비자 상품들 모두에 적용된다.

나는 이 글이 당신의 포트폴리오에 블록체인에 초점을 맞춘 주식을 진지한 수준으로 포함시키도록 부추기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

지난 30년간 부의 축적 추세는 어떠했는가? 나는 개인용 컴퓨터, 인터넷, 휴대 전화, 소셜 미디어와 같은 것들에 관해 이야기 하는 것이다.

블록체인은 다음 번 “대박 상품”이 될 것이다. 그리고 나는 알 칼라인이 결코 할 수 없었던 무언가 – 10루타 치는 것을 당신이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알 칼라인은 399개의 홈런을 쳤다. 홈런은 “4루타”로 불리기도 한다.

피터 린치는 가치가 10배 늘어나는 투자를 10루타로 표현했다. 1000% 수익을 의미한다.

나는 내가 추적하는 블록체인 세계의 주식들이 10루타를 포함하고 있다고 확신한다. 탑승하려면 다음 주소를 클릭하라.

https://weisscryptoalert.com/reports/WCI/crypto-tech/event/?sc=WCIWCA&ec=EWCIUK02

 

번역/정리 = 장도선 뉴욕 특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