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A: 2019-08-12>

[글 = 토니 사가미: Weiss Ratings Editor]

 

나는 운이 좋은 사람이다; 나는 단 한번도 신분 도난 피해를 입지 않았다. 하지만, 수많은 미국인들의 – 어쩌면 당신도 – 신분이 도난 당했다.

미국 성인의 약 1/3은 신분 도난 사건을 경험했다. 그리고 그로 인한 재정적 결과는 파괴적일 수 있다.

보험정보연구소(Insurance Information Institute)에 따르면 지난해에만 1670만에 달하는 미국 소비자와 기업들의 신분이 도난 당했다. 사상 최고 기록이다. 그들은 신분 도용으로 168억달러를 강탈당했다.

당신이 신분 도난 피해를 입을 확률은 어느 정도인가? 사이버 보안업체 프루프포인트 Inc(PFPT)의 2018 사용자 위험 보고서에 의하면 미국 성인의 약 33%가 신분 절도를 경험했다.

2017년에는 약 15명 가운데 한 명꼴로 신분 도용 사기를 경험했다.

연방통신위원회는 신분 도용 사기의 가장 흔한 유형을 다음과 같이 정리한다 …

*세금 환급 사기: 범인이 당신의 사회보장번호와 개인 정보를 사용해 소득세 환급을 신청하는 경우.

*신용카드 사기: 사이버 공간에서 활동하는 도둑이 당신의 신용카드 번호를 사용해 사기 구매하는 경우.

*전화/공공 서비스 사기: 당신의 개인 정보를 사용해 휴대폰이나 전기·가스·수도 등 공공 서비스 계좌를 개설하는 경우.

*은행 사기: 당신의 개인 정보를 사용해 기존 금융 계좌를 가로채거나 당신 이름으로 신규 계좌를 개설하는 경우.

*대출/임대 사기: 당신의 신원 정보를 사용해 당신 이름으로 대출을 받거나 임대 하는 경우.

*정부 혜택 사기: 당신의 개인 정보를 훔쳐서 정부가 주는 혜택을 받는 경우.

당신이 부지런한 사람이고 신용점수 모니터링 서비스(적극 권장)를 이용하더라도 당신의 개인 정보는 당신이 거래하는 기업체를 통해 도난 당할 수 있다.

그런 사례를 기록한 리스트는 길다. 하지만 가장 최근 사례는 캐피탈 (COF)이다.

지난주 1억명이 넘는 고객들의 개인 정보가 도난 당했다. 이는 사상 최대 규모의 보안 피해 사건 중 하나다.

캐피탈 원은 해커가 고객들의 이름, 주소, 생년월일, 이메일, 신용점수, 트랜잭션 기록, 심지어 사회보장번호에도 접근했음을 인정했다. 캐피탈 원 신용카드 고객들의 은행 계좌는 말할 것도 없다.

만일 당신이 캐피탈 원 고객이라면 가장 먼저 할 일은 신용 모니터링 서비스를 신청하는 것이다. 크레딧 카르마(Credit Karma)는 당신 이름으로 새로운 신용 대출이 이뤄질 경우 당신에게 경고를 보내는 무료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온라인 사이버 절도범의 데이터베이스에서 당신의 개인 정보가 발견되는 경우에도 당신에게 통보해 준다.

만일 당신의 신상 정보가 빠져나갔다고 의심이 된다면 당신의 신용 파일을 동결시킬 수도 있다. 그렇게 하면 다른 사람이 당신 정보를 이용해 새로 신용 대출을 받는 것을 차단하게 된다.

그렇다면 당신은 이렇게 물을 것이다: 이것이 블록체인이나 암호화폐와 무슨 관련이 있다는 말인가?

관련이 많다!

일부 암호화폐 지갑들은 해킹을 당했지만, 아직 누구도 비트코인을 해킹하지는 못했다. 그것은 블록체인이 세계에서 가장 보안이 뛰어난 연산 네트워크이기 때문이다. 비즈니스 세계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기업 데이터 베이스에 빠르게 통합시키는 것은 바로 이 같은 보안성 때문이다.

블록체인 보안의 핵심 요소는 탈중앙화다. 사이버 절도범들이 당신의 개인 정보를 빼내기 위해 뒤질 수 있는 중앙 지점이 없다.

사이버 보안 전문업체 사이버시큐리티 벤처스는 전세계적으로 사이버 보안을 위한 지출이 2017년 ~ 2021년 5년간 총 1조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한다.

1조달러!

나는 1조달러의 상당 부분은 블록체인 서비스 제공업체들의 금고로 들어가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 …

그리고 블록체인 서비스 제공업체들의 금고로 들어간 돈의 일부는 그런 업체들의 주식을 자신들의 포트폴리오에 포함시킨 요령 있는 투자자들의 주머니에 들어갈 것으로 확신한다.

블록체인 마차에 올라타라 … 지금. 앞으로 엄청난 돈을 벌게 될 것이다. 호황을 누리고 있는 블록체인 산업계 최고 플레이어들의 ‘정체’를 배우려면 아래 사이트에서 시작하면 된다.

https://weisscryptoalert.com/reports/WCI/3-btb/event/?sc=WCIEZ&ec=EWCIUH01

번역/정리 = 장도선 뉴욕 특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