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심영재 특파원] 비트마인 이머전 테크놀로지스가 이더리움 보유량을 416만개 이상으로 늘렸다. 다만 추가 매입은 신주 발행에 대한 주주 승인 없이는 어려울 것이라고 밝혔다.
회사는 지난주 2만4266개의 이더리움을 추가 매입하며 전체 보유량을 416만7768개로 확대했다. 오는 15일 열리는 주주총회에서 신주 발행안이 승인되지 않으면 매입 속도가 둔화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비트마인 이머전 테크놀로지스(BitMine Immersion Technologies·BMNR)는 지난주 이더리움(ETH) 가격이 3134달러 수준일 때 2만4266개를 추가로 매입했다고 12일(현지시각) 밝혔다. 이에 따라 회사의 보유량은 총 416만7768개로, 전체 유통량의 3.45%를 차지하게 됐다. 비트마인은 장기적으로 이더리움의 5%를 보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토머스 리 비트마인 이머전 테크놀로지스 회장은 “현재 5억달러 규모의 신주 발행 한도가 거의 소진됐다”며 “주주 승인 없이 추가 매입을 이어가기 어렵다”고 말했다. 그는 “주주들의 승인이 없으면 향후 몇 주간 매입 속도가 둔화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회사는 오는 15일 열리는 주주총회에서 신주 발행안을 상정할 예정이며, 전체 발행 주식의 50.1% 이상 찬성이 필요하다.
비트마인의 총자산은 디지털자산(가상자산), 현금, 전략적 투자 등을 포함해 지난주 기준 140억달러로 증가했다. 현금 보유액은 73억달러 늘어난 9억8,800만달러로 집계됐다. 이 회사는 또 193개의 비트코인(BTC)과 에이트코홀딩스(Eightco Holdings) 지분 2300만달러어치를 보유하고 있다. 이 가운데 120만개 이상의 이더리움은 스테이킹돼 있으며, 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퇴근길시황] 코스닥은 매수 사이드카, 비트코인은 6만3000달러 눈앞… 되살아난 위험선호 [퇴근길시황] 코스닥은 매수 사이드카, 비트코인은 6만3000달러 눈앞… 되살아난 위험선호](https://cdn.blockmedia.co.kr/wp-content/uploads/2025/11/20251110-181706-560x311.png)
![[펀드플로] 비트코인 ETF서 2억달러 순유출… XRP는 이틀 연속 순유입 [펀드플로] 비트코인 ETF서 2억달러 순유출… XRP는 이틀 연속 순유입](https://cdn.blockmedia.co.kr/wp-content/uploads/2026/06/20260611-150707-560x305.jpg)
![[롱/숏] 비트코인·수이·ZEC 롱 몰리고 도지코인은 숏 우위… 코인별 차별화 [롱/숏] 비트코인·수이·ZEC 롱 몰리고 도지코인은 숏 우위… 코인별 차별화](https://cdn.blockmedia.co.kr/wp-content/uploads/2026/06/20260611-105323-560x254.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