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문정은 기자]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블록체인 업계의 차세대 유망주를 찾아 나선다.

19일 바이낸스는 자사 소속 투자기관인 바이낸스 랩(Binance Labs)을 통해 바이낸스 랩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시즌3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은 초창기 단계의 블록체인 기업을 발굴해 10주간 투자와 멘토링  등을 통해 빠른 속도로 키워내는 육성 프로그램이다. 이미 지난해와 올해 초 시즌1과 시즌2를 성공적으로 종료해 다수의 블록체인 테크기업을 육성한 바 있다.

이번 시즌3는 아시아 지역 스타트업을 주 대상으로 하기에 한국 기업도 선정될지 여부에 관심이 쏠린다. 바이낸스 랩은 다음 달 31일까지 신청을 받은 후 10월부터 12월까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바이낸스 랩은 선정된 기업에게 ▲시드 투자 ▲멘토링 프로그램 ▲네트워킹 ▲법률자문 ▲자금 조달 ▲마케팅 및 홍보 등을 지원한다. 이번 시즌에서는 바이낸스 고유 체인인 BEP를 기반으로 한 프로젝트와 블록체인 기반 게임, 파이낸스, 2중 레이어(Layer 2) 솔루션, 거버넌스 툴과 관련된 블록체인 기업을 우선적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 두 차례의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님 테크놀로지(Nym Technologies), 토루스(Torus), 마를린 프로토콜(Marlin Protocol), 쎄레 네트워크(Cere Network), 세이프팔(SafePal) 등 다수의 유망 스타트업들이 성공적으로 자금조달에 성공하고 제품 및 서비스 개발에 전념하고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인스타그램: http://bitly.kr/1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