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진배 기자]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를 선도하는 블록체인 기업 칠리즈(BitMax: $CHZ)가 오는 26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유벤투스 vs 팀 K리그 친선 경기’ 공식 스폰서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칠리즈는 현재 유벤투스의 공식 암호화폐 파트너이기도 하다.

칠리즈(Chiliz)와 소시오스닷컴(Socios.com)은 이번 스폰서십에 따라 유벤투스와 팀K리그 친선경기 티켓을 이벤트를 통해 국내 팬들에게 증정한다. 또한 선수 대기실에서 유벤투스 대표단을 만날 수 있는 VIP 체험 기회도 일부 팬들에게 제공한다.

스포츠·엔터테인먼트 팬을 위한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앱 소시오스닷컴은 레알 마드리드, FC바르셀로나 등 조합원 출자로 운영되는 스페인 소시오스(Socios) 멤버십 모델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디지털 플랫폼이다. 소시오스닷컴은 제휴를 맺은 축구 클럽의 공식 암호화폐 파트너로 디지털 자산인 ‘팬 토큰(Fan Token)’을 발행한다.

팬 토큰 구매자는 투표 권한을 갖고 자신이 응원하는 팀의 의사 결정에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다. 참여도가 높고 클럽과 상호작용이 많은 팬은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한다. 참여 경쟁에서 얻은 리워드를 사용해 클럽이 제공하는 특별 콘텐츠, 이색 체험 등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으며 팀 전용 굿즈, 게임, 리더보드에 접근할 수 있다. 소시오스닷컴은 유벤투스 외에도 파리 생제르망, 영국 웨스트햄 등 유럽 명문 축구클럽과 파트너 계약을 맺은 상태다

팬 토큰은 소시오스닷컴의 고유 토큰 ‘칠리즈($CHZ)’로 거래할 수 있다. 칠리즈는 스포츠 구단 후원에 특화된 코인으로 소시오스닷컴에서 이용 가능한 디지털 화폐다. 현재 비트맥스(BitMax), 쿠코인(KuCoin), 바이낸스덱스에 상장됐다.

팬 토큰 구입을 위해서는 팬 토큰 오퍼링(FTO) 과정이 반드시 필요하다. 팬은 칠리즈 코인을 암호화폐 거래소나 소시오스 앱을 통해 먼저 구입한 후 코인을 이용해 팬 토큰을 구매해야 한다. 또한 소시오스 앱에서 클럽과 정기적인 상호 작용을 통해 획득하거나 앱의 위치 기반 증강현실(AR) 서비스 ‘토큰 헌트’를 통해 수집할 수 있다.

유벤투스와 팀 K리그 친선 경기는 오는 26일 저녁 8시 상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진다. 팀 K리그는 팬 투표 선정 11명, 전문가 선정 9인으로 이뤄졌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유튜브: http://bitly.kr/9VH08l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