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 기반 게임 프로그램 BUFF, 한국 게임 시장을 주목하다

스타 크래프트와 함께였던 PC방의 초창기부터 기념비적인 110억 달러(110-billion-dollar)의 시장이 된 오늘에 이르기까지, 게임은 한국 문화에 영원히 지워지지 않는 인상적인 흔적을 남겼다. 아울러  21세기로 더 나아가면서, 게이머들은 전문적으로 게임을 함으로써 돈을 벌 수 있는 능력도 갖게 되었다. 이러한 업적은 10년 전만 해도 게이머들에게는 상상할 수 없는 듯 했지만, 이제 게이머는 많은 한국인들에게 꿈의 직업이 된 것이다.

비록 모든 사람들이 백만 달러의 프로 게이밍 계약을 맺는 것은 어렵다 하더라도, 게이머들이 게임으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은 여전히 존재한다. 다만 이 아이디어는 훌륭했으나 몇몇 회사들은 외부 마이닝을 위해 하드웨어를 할당하는 등의 형태로 가면서 초기 컨셉을 잃어버렸는데, 이러한 회사들은 대부분 사업가들로 구성되어 있고 게이머들이 아니었다.

그것이 바로 BUFF가 등장한 이유이다. BUFF는 게이머들이 게임 충성도, 성취도 달성, 순수한 기술 보유 등으로 돈을 벌 수 있는 교차 플랫폼 솔루션을 위해 탄생한 코인이다. 여러분은 BUFF를 어떤 게임 플랫폼에서도 사용하고 돈을 벌 수 있는 흔한 FFP(frequent-flyer-mile program)정도로  생각할 수 있다. 그러나 BUFF는 오직 게임 진행과 게임 경험만을 위해 플레이어들에게 특별한 보상을 해 준다. 감사하게도 BUFF는 오버월프와 제휴해 1500만 명의 이용자를 확보하고 출범한다.

BUFF 팀은 오는 8월에 한국에 와서 게이머들을 만나 진정하고 커뮤니티 친화적인 방식으로 그들의 생태계를 설명할 것이다.

 

게임, 가상 통화, 블록체인 IN ASIA

Venture beat는 “전 세계 인구의 1%임에도 불구하고 한국은 모든 가상 통화 거래의 30%이상을 책임지고 있다”고 보고했다. 게다가 한국은 게임과 함께 가상 화폐를 사용해 온 오랜 역사가 있다. 2004년의 어느 시점에는 한국 인구의 50% 이상이 한게임 게임의 ‘Hancoin’이라는 가상 화폐를 소유하고 있었다. 그러나 이러한 한국의 가상 화폐와 게임의 결합된 성장이나 사용자의 요구에도 불구하고, 몇가지 장애물은 여전히 해결되지 않고 남아 있다.

 

유통 플랫폼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게이머들과 출판사들의 호스팅 개최

선도적인 유통 플랫폼은 매 분기마다 10억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리고 있다. 게임 배포 시장은 선택의 수가 적기 때문에 더 큰 네트워크의 요금과 규칙이 적용된다. 게임 상태에 대한 결정은 배급사가 일방적으로 내릴 수 있는데, 이러한 결정들은 대체로 게이머들의 선호도 대신 기업의 요구를 충족시키게 된다.

오늘날의 게이머들은 점점 더 이러한 화폐 모델에 불만을 갖고 있지만, 다른 선택지가 없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 제도를 따르고 있다. 블록체인은 불필요한 매개체를 공급망에서 분리시킬 수 있고 게임 역시 예외가 아니다. 현재 시스템은 추가 기능에 대해 수익을 창출하도록 홍보하지만, 돈, 가상 선물 또는 추가 기능이 철회되거나 판매되는 것을 허용하지는 않는다. 우리가 게임에서 사는 가상의 선물은 우리의 것이 아니라 게임 안에 속하는 것이다.

BUFF는 피어 기반의 교차 플랫폼 게임 보상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점들에 대한 대체 솔루션을 제공한다. BUFF 코인을 사용하면 게임을 하는 것만으로 암호를 얻을 수 있고 게임을 넘어서 가상 선물을 BUFF 동전 교환기로 옮길 수 있다. 사용자들은 사용하지 않고 게임 속에 그대로 두는 대신에 게임 자산을 팔거나 거래할 수 있다.

 

게이머들을 위한 범용 통화 또는 가상 선물 거래를 위해

여러 플랫폼에서 게임을 하는 게이머들은 이러한 게임 플랫폼 간에 리소스를 연결할 수 없었다. 예를 들어 근무 시간, 출퇴근 시간, 집에 있는 시간에 따라 모바일과 PC게임 시간을 나누는 사람에게 문제가 되는 것이다. 한국의 게이머 중 약 29%가 여러 플랫폼에서 게임을 한다. 

널리 받아들여지는 표준 토큰으로 BUFF는 최소한의 거래 수수료로 플랫폼 간에 가상 선물을 거래할 수 있는 방대한 네트워크를 제공할 것이다. BUFF는 기업의 이사들을 기쁘게 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게이머들을 위해서 만들어졌다.

그것이 바로 그들이 모든 한국인들에게 말하고 싶어 하는 것이다. 그들은 그러한 잘못된 문제들을 알고 있기에 교차 플랫폼 게임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탄생했다. BUFF는 이 시장에 관심을 나타내는 최초의 블록 체인 기반 게임 회사는 아니지만, 파트너십과 1500만명 이상의 유저들의 네트워크를 통해 이미 이 엄청난 일을 해내는 데 필요한 산출을 미리 세워둔 상태이다.

BUFF – Game for fun, earn for real.

오버 울프와의 전략적 제휴

BUFF의 전략적 파트너인 거대 게임 업체 오버울프(Overwolf)는 Fortnite, League of legends, Minecraft와 같은 빛나는 수상 경력을 지닌 게임들을 위해 앱을 제공한다. 게이머들의 폭넓은 네트워크는 BUFF 코인의 네트워크 범위를 유기적으로 확장할 수 있는 기초적인 파트너이다. 또한 BUFF 코인은 교차 플랫폼 통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스킬, 충성심 및 미결산 성과를 바탕으로 플레이어에게 보상을 제공한다. 외부 플랫폼에 하드웨어 사용을 할당하는 다른 플랫폼과 달리 에코 시스템은 사용자 하드웨어에 대한 종속성이 없다.

 

파트너십, 게이머로서의 기반, 한국 블록 체인 게이머들의 생태계에 대한 이해를 통해, BUFF코인은 플레이어들이 찾아온 교차 플랫폼 게임에 대한 해답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