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한만성 특파원] 애플이 최근 팟캐스트(인터넷 라디오 방송) 어플리케이션에서 암호화폐 관련 방송을 삭제하며 논란이 일자 단 하루 만에 다운로드 서비스를 복구했다.

암호화폐 팟캐스트 오프 더 체인(Off the Chain) 진행자 앤토니 폼플리아노는 지난 5일(이하 현지시각)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아무런 통보도 받지 못한 채 애플 팟캐스트 어플레이케이션에서 방송이 삭제됐다는 소식을 전했다.

삭제 시점을 기준으로 오프 더 체인은 애플 팟캐스트 어플리케이션의 투자 관련 방송 카테고리에서 4위를 달리고 있었다.

그러나 애플은 오프 더 체인을 삭제한지 단 하루 만에 이를 다시 복구했다. 폼플리아노는 6일 트위터를 통해 자신이 하루 전 오프 더 체인 삭제 소식을 알린 후 수많은 청취자들이 애플 측에 불만을 전달했고, 결국 이러한 노력이 반영 돼 방송이 복구됐다고 밝혔다.

폼플리아노는 “우리 팟캐스트가 돌아왔다”며, “여러분의 트윗, 이메일, 메시지 덕분에 애플이 드디어 오프 더 체인 팟캐스트를 다시 복구시켰다. 오늘 팟캐스트 차트 1위를 노려보자”고 밝혔다.

이어 폼플리아노는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애플이 왜 방송을 삭제했었는지는 모르겠으나 어찌 됐든 일방적으로 컨텐트 센서를 했다는 사실은 분명하다”며, “그들은 우리에게 경고나 설명조차 하지 않았다”고 불만을 내비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