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정보들은 다양한 경로를 통해 세상에 전해지고 있는데, 그 중 유튜브(YouTube)의 영향력이 최근 급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AMB 크립토는 26(현지시간) 최근 유튜브에서 높은 가입자수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인기 채널들을 소개했다.

 

많은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전문가 또는 애호가들이 다음과 같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만들어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관심있는 사람들과 소통하며 정보를 더욱 발전시키고 있다.

 

데이터 대시(Data Dash)

니콜라스 멀튼이 제작, 관리하는 데이터 대시(Data Dash)는 가입자 수 306천명에 달하는 최고의 암호화폐 유튜브로 꼽힌다. 이 채널은 암호화폐 초보자들을 위한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관련 다양한 내용들을 다루고 있다.  

 

알트코인 버즈(Altcoin Buzz)

운영자 자신을 알트코인 분석가이자 블록체인 중독자로 소개하는 이 채널의 가입자 수는 208천명이다. 알트코인 버즈는 트위터, 텔레그램 및 기타 소셜미디어를 통해 전세계에 소위 암호화폐 바이러스를 확산시키는 것이 목표라고 밝히고 있다.

 

복스마이닝(Boxmining)

현재 가입자수 198천명의 이 채널은 최근 기압지수와 조회수 면에서 급성장하고 있다.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의 최신 정보를 제공해 모든 암호화폐 애호가들을 회원으로 확보하려는 목표로 단시간에 명확한 정보를 간결하게 전달한다는 평을 받는다.

 

이반 온 테크(Ivan on Tech)

스웨덴의 소프트웨어 개발자 이반 릴리에키스가 만든 이 채널의 가입자수는 179천명, 각 동영상의 조회수는 10만회를 넘고 있다. 다양한 암호화폐 플랫폼의 기술과 잘 알려진 암호화페 정보, 기타 블록체인 기술들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크립토 바비(Crypto Bobby)

자신을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을 좋아하는 평범한 사람이라고 소개하는 운영자의 이 채널 가입자 수는 144천명을 넘었다. 비트코인 뿐 아니라 이더리움, 모든 알트코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암호화폐에 대한 분석을 다룬다. 이 채널은 소셜미디어에서 특히 인기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