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7일 프럼프 핀테크 코우파운더 피터림이 프럼프 블록체인 플랫폼에 쓰일 단말기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지난 16일 프럼프 핀테크 코우파운더 피터림이 프럼프 블록체인 플랫폼에 쓰일 단말기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프럼프 핀테크 플랫폼 프로젝트는 2017년에 설립된 금융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싱가폴에 설립되고 이 후 블록체인 생태계 착수를 위해 거래소 설립 계획 까지 가지고 있는 프럼프에 대해 알아보았다.

 

프럼프 핀테크 플랫폼 프로젝트의 코우파운더 Perer Lim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Q1. 프럼프 핀테크 플랫폼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PLMP Fintech(프럼프 핀테크)블록체인 플랫폼은 2017년에 설립되어 혁신적인 중소기업 블록체인 생태계 착수 미션에 발을 들여놨습니다.

본사는 싱가폴에 있으며 BTC빌딩이라고 칭합니다. 나머지는 인도네시아, 방콕에 각각 있습니다.

 

Q2. 프럼프 핀테크 블록체인 플랫폼을 만들려고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이용 가능한 돈(신용)과 그 돈을 필요로 하는 대출자 사이에는 근본적으로 불일치가 존재합니다.

 

이런 불일치를 해결하고 금융 생태계에 존재하는 격차와 비효율적인 차별을 바로잡기 위해 우리 프럼프 핀테크 플랫폼은 생겨났습니다.

 

가령 품질 좋은 우유를 생산하는 인도 낙농가의 한 농부는 인도의 유명한 레스토랑에 우유를 공급하는 계약을 거부합니다.

 

왜냐하면 소를 사려면 대출을 해야 하는데 대출을 해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인도네시아의 한 회사는 새로운 태양광 패널 기술을 개발하고 특허를 얻었지만 R & D에 너무 많은 돈을 투자해 제품을 시장에 출시할 여유가 없습니다.

 

베트남의 한 농산물 생산은 용량에 도달했기 때문에 제조업체는 신발을 생산하기 위해 대규모 소매 계약을 거부하며 공장에 대한 대출을 확보하기 위해 담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베트남에서는, 한 제조업자가 신발을 생산하기 위한 대규모 소매 계약을 거절할 것입니다.

 

그 제조업 회사의 용량은 한계에 달했고 제조업체는 공장에 대한 대출을 확보하기 위해 담보를 제공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1억개의 중소기업이 2조 6000억 달러의 기금 격차에 직면해 있습니다.

 

중소기업의숫자가 너무 많기에 다음 단계의 성장을 위한 필요한 기금 확보가 공평하게 이뤄지지 못합니다.

 

일부는 일상적인 생활을 할 수 있지만 경제적인 어려움에 직면하는 계층이 생길 것입니다.

 

Q3. 프럼프 핀테크 플랫폼으로 이 같은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프럼프 핀테크의 업무는 크게 4가지로 나눠집니다.

 

생태계안에서 PLMP의 존재 이유는 투자자, 중소기업, 블록 체인 교육 및 암호화폐 서비스를 위한 통로가 되는 것입니다.

 

중소기업의 자금 조달 시스템 비효율성을 해소하고 중요한 구성 요소를 모두 하나로 모을 것입니다.

 

첫번째로 암호화폐의 거래소 운영입니다. 프럼프 자체 암호화폐 거래소가 있습니다.

 

두 번째로, 체크 카드와 암호화폐 교환입니다. 이는 중소기업의 자금 조달을 활성화 시킬 것입니다.

 

세번째는 OTC 지원입니다.

 

OTC는 브로커나 딜러가 전화나 텔렉스 등을 이용해 투자자나 기타 증권회사 사이에 주식이나 채권의 매매를 성립시키는 것을 뜻합니다.

 

네번째는 블록체인 기술 발전 프로그램, 교육 아카데미, 중소기업,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등의 역할입니다.

 

Q4. 그 중 프럼프 만의 거래소 계획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PLMP는 토큰 플랫폼 활성화를 위해 암호화폐 거래소를 운영할 것입니다. 다른 토큰도 거래소 플랫폼에 등록됩니다.

 

프럼프는 시장에서 주도적 위치를 가져오기 위해 2018년 4분기에 거래소 라이센스 및 규제 승인을 완료할 것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Q5. 프럼프의 하이브리드 블록체인이 어떤 기능을 하게될 지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하이브리드 블록체인은 부분적으로 중앙 집중화된 제어 및 영구적인 데이터 공유와 비교해 공공 접근성 및 기록 불변성을 기반으로 균형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렇게 구성된 생태계를 통해 중소 기업은 블록체인 기술을 쉽게 활용해 미래의 비즈니스 모델을 추진할 수 있습니다.

 

이는 농업 기반 공급망 관리, 녹색 엔진 구축 등을 위해서 입니다.

 

 

 

 

Q6. 블록체인 아카데미와 학교, 블록체인 기술 개발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 부탁드려요.

 

프럼프는 블록체인 생태계의 기초를 다지고, 지속적으로 사내 기술 전문 지식을 개발, 블록체인 학교와 블록 체인 개발 프로그램을 활성화 시킬 것입니다.

 

블록체인 아카데미는 블록체인 개발에 있어 지식 리더십을 구축하기 위해 프럼프의 블록체인 지식 저장소 및 교육 기관입니다.

 
지갑 보안과 거래 암호화에 관한 교육 과정은 소매 투자자들을 생태계로 끌어들일 것이고, 고급 과정들은 새로운 암호화폐를 개발할 수 있는 능력있는 블록체인 개발자들을 훈련시킬 것입니다.

 

토큰 발행을 지원하는 스마트 계약 프로그램도 설계할 수 있습니다.

 

Q7. 다른 나라와의 제휴 상황을 말씀해주세요.

 

지난 주 캄보디아의 공주가 싱가폴 본사를 방문했습니다. 그가 우리 플로포의 투자자입니다.

 

캄보디아와 타이는 매우 가까운 사이입니다. 플로포가 캄보디아와 타이의 블록체인 플랫폼 육성을 지원합니다.

 

이 밖에도 바이오테크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있는데 미국, 싱가폴, 타이에 있는 연구자들에 의해 진행될 것입니다.

 

  

Q8. 결제 포스기에 대해서 말해주세요.

 

올해 9월 싱가폴에 1000개의 지점에 우리 결제 포스기를 설치할 것입니다.

 

암호화폐 결제가 가능하고, 플로포 멤버가 되서 암호화폐를 지니며 결제를 하게되면 사용자들은 보상을 받게 될 것입니다.

 

중국의 알리페이, 위쳇페이 처럼 싱가폴에 우선적으로 결제 단말기 문화를 활성화시키고 이후 한국에도 시장을 확장시키고 싶습니다.

 

올해 10월에는 플로포 플랫폼 내에서 대출도 가능해 질 것입니다.